트리플 미디어 전략에 기반한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워크숍
일시: 매월 1회 개강 (10:00~10:30, 6시간), 일정확인
장소: 블로터아카데미(합정역 2번출구)
왜 들어야 할까요.
- 본 강좌는 페이스북 페이지 기능이 궁금하신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본 강좌는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전 전략 학습에 집중합니다.
- 본 강좌는 채널운영 기획, 콘텐츠의 제작과 발행은 물론 광고 도구의 활용, 고객 전환, 성과 분석 등 실제 성과 창출에 필요한 요령까지 학습합니다.
무엇을 배우게 되나요.
- 페이스북 페이지의 구독자 기반 구축 요령
- 페이지 팬들이 공감하고 공유하는 마케팅 콘텐츠 제작 요령
- 가망고객 발굴, 홍보, 세일즈 등 실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요령
- 페이스북 광고 도구를 활용해 세밀 타겟팅, 리타겟팅 광고를 하는 요령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페이지 개설을 고려 중인 분께 특별히 추천합니다. 페이지로 몇 명의 팬을 모을 수 있는지, 어떤 성과를 낼 수 있는지는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바른 이해가 결정합니다.
- 아무리 열심히 콘텐츠를 만들어 올려도 팬들이 반응하지 않아 고민인 분들께 추천합니다. 본 강좌는 같은 내용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의 공감과 공유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 페이스북 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본 강좌는 가망고객을 정밀하게 타겟팅할 수 있는 다양한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이런 내용을 배웁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 가이드라인
- 팬 수를 결정하는 페이지 콘셉트 3요소와 최적화 전략
- 사업 성격에 따른 계정 통합과 분할 전략
- 타깃 오디언스 선정과 타깃 페르소나 작성
- 홍보, 광고, 브랜딩, 판매, 리드제너레이션 등 목표 별 페이지 운영 방안
- 콘텐츠 주제 선정과 콘텐츠 캘린더의 작성 요령
- 페이스북 마케팅 성과 분석과 보고 요령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하기
- 진성 팬이 필요한 이유
- 페이스북 광고 상품으로 진성 팬 발굴하기
- 홈페이지, 블로그, 오프라인 POP 등 크로스미디어 광고로 기존 고객 팬 전환하기
콘텐츠의 제작과 발행
- 엣지랭크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 도달과 빈도 최적화를 위한 콘텐츠 KPI 수립
- 좋아요, 댓글… 팬들이 공감하는 콘텐츠의 특성
- 팬들이 공유하는 콘텐츠의 특성
- 공감과 공유를 넘어… 비즈니스 성과를 내기 위한 콘텐츠의 조건
광고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활용하기
- 페이스북이 타깃 오디언스를 찾아내는 방식
- 페이스북 광고 구조에 대한 이해: 캠페인-광고세트-광고
- 고객 전환 단계별 캠페인 매칭 요령
- 데모그래픽 정보와 관심사 정보로 타깃 오디언스 찾아내기
- 고객, 회원 DB, 웹사이트 트래킹으로 타깃 오디언스 찾아내기
- 유사타깃 기능으로 타깃 오디언스 확장하기
- 도달, 빈도,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광고 입찰 요령
- 광고 플래닝 예제와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