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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치킨집 광고에서 배우는 메시지 신뢰조건 세가지

적정마케팅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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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가장 쉬운 마케팅,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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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범위를 축소하세요.

여러분 가게가 ‘가장 장사가 잘 되는 집’이라고 주장한다면 믿을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세계에서→대한민국에서→서울에서→마포구에서→망원동에서…’ 식으로 비교 대상을 점점 좁혀나간다면 주장에 대한 신뢰는 올라가게 됩니다.

둘. 객관적인 평가 기준을 제시하세요.

사람마다 맛있다고 생각하는 기준은 제각각입니다, 그 만큼 ‘가장 맛있는 집’이라고 말하면 믿기 어렵겠죠. 하지만, ‘장사 잘 되는 집’은 어떤가요? 장사 정도는 손님 수라는 객관적인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갈 것입니다.

셋. 검증방법을 알려주세요.

주장에 대한 신뢰는 검증 가능성에서도 만들어집니다. 이 치킨 가게는 정말로 망원동에서 가장 장사가 잘 되는 집인지 알고 싶으면 직접 들어와 눈으로 확인해 보라고 합니다. 

어떤가요. 왠지 믿음이 가지 않나요? 한 번 검증해 보고 싶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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