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동네 치킨집 광고에서 배우는 메시지 신뢰조건 세가지

적정마케팅연구소

적정마케팅연구소

세상에서 가장 쉬운 마케팅,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마케팅​

사진 (5)

하나. 범위를 축소하세요.

여러분 가게가 ‘가장 장사가 잘 되는 집’이라고 주장한다면 믿을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세계에서→대한민국에서→서울에서→마포구에서→망원동에서…’ 식으로 비교 대상을 점점 좁혀나간다면 주장에 대한 신뢰는 올라가게 됩니다.

둘. 객관적인 평가 기준을 제시하세요.

사람마다 맛있다고 생각하는 기준은 제각각입니다, 그 만큼 ‘가장 맛있는 집’이라고 말하면 믿기 어렵겠죠. 하지만, ‘장사 잘 되는 집’은 어떤가요? 장사 정도는 손님 수라는 객관적인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갈 것입니다.

셋. 검증방법을 알려주세요.

주장에 대한 신뢰는 검증 가능성에서도 만들어집니다. 이 치킨 가게는 정말로 망원동에서 가장 장사가 잘 되는 집인지 알고 싶으면 직접 들어와 눈으로 확인해 보라고 합니다. 

어떤가요. 왠지 믿음이 가지 않나요? 한 번 검증해 보고 싶지 않나요?


😮 또 다른 마케팅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원하시는 주제에 맞춰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해드립니다.

컨설팅 서비스 알아보기
교육 서비스 알아보기

최신 글

😯 디지털마케팅 관련 고민이 있으신가요?

기업, 기관의 마케팅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화 된 개선안을 제시해드립니다.

✏ 전문적인 마케팅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디지털마케팅과 관련하여 다양한 범위와 형태의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믿고 맡길 수 있는 대행사, 어디 없을까?

고객과 만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드리며 충실한 전략과 실행을 통해 성공사례를 만들어 드립니다.

✨ 신규 상품 오픈!

광고 세팅부터 예산 관리, 정확한 타겟팅까지!
구글 공식 파트너 대행사의 서비스를 월 20만원에 이용해보세요.

진짜 고객을 부르는 우리 매장 온라인 홍보
지역광고 패키지를 대행료 70만 원에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