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디지털마케팅

적정마케팅연구소는
B2B 마케팅의 특수성을 고려합니다.

전문 서비스, SaaS, 산업재, 설비 등 다양한 B2B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로 잠재 고객사와 고객사를 발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실행을 도와 드립니다.

B2B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실무 교육과 컨설팅, 다양한 온라인 광고의 실무 대행, B2B 웹사이트 기획∙제작과 검색엔진최적화, 잠재 고객사의 생애가치를 고려한 마케팅 성과 분석 환경 구축까지.
B2B 디지털 마케팅에 특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B2B 비즈니스가 가진 수요의 한계를 극복해 드립니다.

B2B 제품과 서비스는 수요가 매우 적고 드물게 생겨나기 때문에 디지털마케팅으로 창출할 수 있는 성과 또한 제한적입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는 귀사가 이러한 한계를 넘어 더 많은 고객을 발굴 할 수 있도록 잠재 고객이 놓치고 있었던 다양한 이유를 제시해 수요를 확대해 드립니다.
또한 경쟁사를 고려 중인 잠재고객의 관심을 귀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관심으로 돌리며, 시장 세분화를 통해 틈새 시장을 찾아 공략해 드립니다.

B2B 비즈니스에 맞는 마케팅 채널을 제안하고 활용해 드립니다.

일반적인 네이버, 구글, 메타, 유튜브 같은 디지털 마케팅 채널만 생각하셨나요?
B2B 비즈니스의 특성을 고려해 잠재고객사 업계 뉴스레터, 산업지, 버티컬 온라인 커뮤니티, 산업 인플루언서, 링크드인 등 B2B 마케팅에 효과적인 채널도 탐색해 귀사에 제안, 함께 활용해 드립니다.

리드 및 고객 발굴로 이어질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지향합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는 단순한 콘텐츠 노출과 웹사이트 트래픽 증대가 아닌 도입 문의, 견적 내기, 상담, 구매 등 실제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드 및 고객 전환 가능성이 높은 광고 타깃팅은 물론 디지털 광고의 전환 최적화 기능을 활용해 성과를 극대화해 드립니다.

B2B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

사례 1

SaaS 기반 인력관리 솔루션

문제 및 요구 사항

기존 인력관리 방식을 혁신하는 서비스인 만큼 잠재 고객을 리드로 발굴하는 것은 물론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통해 시장과 수요를 창출해야 하는 상황. 유사한 경쟁 서비스들이 많아져 일반적인 마케팅 채널에서 경쟁사 대비 타깃 노출 점유율을 높여야 하고 경쟁사가 놓치고 있는 틈새 채널까지 활용하기를 원함. 고객사의 인력 규모에 따라 과금되는 방식인 만큼 엔터프라이즈 기업 위주의 리드 발굴을 희망함

솔루션

현재 수요가 있는 잠재 고객사를 찾을 수 있는 검색 채널은 물론 콘텐츠 마케팅으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메타 광고와 유튜브 광고 등을 동시 활용. 정확한 타깃팅과 광고 품질 점수 관리를 통해 광고 노출 점유율을 증대
잠재 매출이 큰 기업 위주로 리드가 발굴될 수 있도록 전환 가치 극대화 캠페인 광고 진행

사례 2

기업 방문형 PT 서비스

문제 및 요구 사항

B2C로 사업을 시작했고, 코로나 상황 속 방문 PT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사업 역시 급성장함. 코로나 상황 종료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B2B 서비스를 시작함.
B2B 서비스로는 최초인 탓에 기업체 직원 복지 담당자들이 관련 서비스에 대해 무지해 검색 마케팅에 어려움 있음

솔루션

핵심 검색어의 검색량이 미미한 만큼 고객사의 문제, 대체 서비스 카테고리 키워드 등을 활용해 검색 마케팅 진행
홈페이지에 콘텐츠가 풍성한 것을 고려, SEO를 통해 유기적 유입이 늘어나도록 가이드 제시
시장 수요 창출 차원에서 고객 문제 별, 업종 별 맞춤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병행
도입 문의 및 체험 신청당 비용을 기준으로 광고 매체 및 캠페인을 주기적으로 비교 평가하고, 광고 예산을 조정하는 B2B 퍼포먼스 마케팅 진행

사례 3

플랜트 자재 온라인 중개거래 서비스

문제 및 요구 사항

동남 아시아 지역을 타깃으로 산업 자재를 판매하기 위해 구글 검색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했으나 비전략 지역 위주로 광고가 노출됨.
견적 내기 등 전환 수를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광고 입찰을 했으나 부족한 전환수로 최적화가 되지 못해 성과가 저조함

솔루션

바이어들이 방문하고 이용하는 웹사이트의 앱 정보를 기반으로 타깃팅을 보완하고 중요도에 따라 지역을 분리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전략 지역 위주로 광고 노출이 되도록 유도
채팅 시도, 표준 견적 보기 등 낮은 레벨의 전환 이벤트를 목표에 추가해 전환 최적화 조건을 충족함으로써 전체 전환 성과 개선

제공 서비스

광고 대행, 맞춤 교육과 컨설팅, 웹사이트 제작 등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 되신다면,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귀사의 마케팅 자원과 현황, 예산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서비스를 제안해드립니다.

온라인광고 대행

검색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링크드인 광고, 뉴스레터 광고 등 B2B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고 매체를 제안, 경쟁사들이 놓치고 있는 잠재 고객사까지 타깃팅하여 더 많은 리드와 고객을 발굴해 드립니다.

교육 및 컨설팅

업종과 타깃의 특수성을 고려해 퍼포먼스, 리텐션, 리퍼럴, 검색, 소셜미디어 등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B2B 마케팅 방법론과 실무를 알려드립니다. 

이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하셨거나, 추가로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고민중인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웹사이트 제작

B2B 비즈니스의 웹사이트가 가져야 하는 메뉴 구성, 콘텐츠 구성에 맞춰 기획 및 제작을 해 드립니다. 워드프레스를 활용해 모바일 등 어느 환경에서도 호환되는 반응형 웹 기반으로 구축하며, SEO를 통해 검색 결과 노출 증대를 지원해 드립니다.

검색엔진최적화

B2B 비즈니스 웹사이트가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 무료 검색 결과로 노출될 수 있는 회수와 노출 순위를 개선할 수 있도록 SEO를 진단하고 개선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기술적인 On-Page SEO부터 Off-Page SEO는 물론 콘텐츠 가이드도 제공합니다.

리드제너레이션

검색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링크드인 광고, 뉴스레터 광고 등 B2B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고 매체를 제안, 경쟁사들이 놓치고 있는 잠재 고객사까지 타깃팅하여 더 많은 리드와 고객을 발굴해 드립니다.

성과 분석 환경 설정

기존 마케팅 활동들이 문의, 견적, 구매 등 실제적인 성과로 이어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GA4, 구글 태그매니저 등을 활용해 성과 분석 환경을 구축해 드리며, 구글 루커스튜디오를 활용해 실시간 보고 환경을 구축해 드립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와 함께 하세요.

적정마케팅연구소는 2011년 법인 설립 이후 소상공인·중소기업을 포함한 수백 기업∙기관의 컨설팅, 자문, 대행, 교육 경험을 토대로 고객사의 업종, 규모, 성장단계, 당면과제에 적정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수많은 경험에서 우러나온 적정마케팅연구소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B2B비즈니스에 필요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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