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영업에서 찾아오는 영업으로

B2B 디지털마케팅 교육

B2B 디지털마케팅
교육 서비스

B2B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부터 실전까지

B2B 비즈니스는 고객 기업과 기관, 고객 산업군이 정해져 있고, 고객들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이 길고 복잡해 B2C 비즈니스와는 다른 마케팅 전략과 실무 노하우를 요구합니다.

본 교육은 B2B 비즈니스가 디지털 마케팅을 실행할 때 고려할 점, 디지털마케팅을 통해서 가망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하고 고객을 발굴하는 요령, 실제적인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요령,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는 요령 등에 대해 맞춤형으로 교육을 진행해 드립니다.

실제 사례에서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 전달

적정마케팅연구소가 B2B 비즈니스의 컨설팅, 대행을 수행하면서 체득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모두 담아낸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마케팅 실행이 어려우셨다면 적정마케팅연구소의 교육으로 마케팅 역량과 성과를 제고해보세요.

실제 현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실전 기법 총 망라

B2B마케팅의 전략부터 실전까지,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B2B 디지털마케팅의 특수성부터 시작하여 랜딩 페이지 전략, 리드 제너레이션, 퍼포먼스 마케팅, 리텐션 마케팅, 리퍼럴 마케팅, 검색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 카피라이팅, 성과 분석 등 다양한 주제를 실전 중심으로 다룹니다.

다양하고 유연한 교육 프로그램

적정마케팅연구소의 B2B 디지털마케팅 교육은 기업 출강, 상시 온라인 교육, 정기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기업 출강의 경우 교육 주제와 시간(최소 2시간~최대 24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기업 출강: 상시 접수
  • 온라인 교육: 준비 중
  • 오프라인 교육: 2월 개강 예정

교육 모듈

PART 1

B2B 마케팅의
기초와 전략

B2C 비즈니스와는 다른 B2B 비즈니스 마케팅의 특징과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 타깃, 고객 의사결정 과정
  • B2B 마케팅의 목적과 업무 범위
  • 디지털마케팅 성과 공식과 랜딩페이지 전환율
  • 전환율이 높은 랜딩페이지의 조건
  • 랜딩페이지 구축 시 고려사항
  • 리드제너레이션 개념과 필요성
  • 효과적인 오퍼의 기획 요령
  • 이메일 자동화를 통한 리드 너처링

  • 핵심 성과 지표의 설정
  •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전환 트래킹
  • 중간 단계의 전환 목표 추가와 전환 가치 부여
  • 전환 목적의 광고 캠페인 진행
  • 리텐션 마케팅 의미와 필요성
  • AARRR 퍼널과 리텐션마케팅
  • 고객 여정 맵핑과 리텐션마케팅
  • 리퍼럴 조건의 이해
  • 제품 주도 성장을 이끌어 내는 바이럴 루프의 설계

PART 2

B2B 마케팅의
방법론과 실전

이론을 넘어서 우리의 비즈니스에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는 마케팅 믹스 및 실행 방법과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 B2B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기본적인 활동
  • 나의 비즈니스를 고려한 홍보 방식과 채널 선택
  •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채널의 특징과 활용
  • 검색 마케팅의 출발점 – 평판관리
  • 잠재고객 점점 키워드의 발굴
  • 검색 랭킹 알고리즘의 이해
  • 검색엔진최적화 방법론
  • 키워드광고 방법론

  • 소셜미디어의 트리플 미디어 전략
  • 소셜미디어 플랫폼 별 특성과 B2B 비즈니스의 활용
  • 소셜미디어 채널 구독자 기반 구축
  • 소셜미디어 콘텐츠 전략
  • 소셜미디어 광고의 활용

  • 블로거, 유튜버의 활용
  • 온라인 커뮤니티의 활용

  • 구글 애즈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 구글 애즈의 활용 방식

  • B2B 비즈니스 카피라이팅 기법
  • 광고 AB 테스트

교육 비용

  • 교육 인원 30명 미만 시간 당 30만 원
  • 교육 인원 30명~59명 시간 당 40만 원
  • 교육 인원 60명 이상 시간 당 50만 원
  • 2시간 이상 강의 시 할인
  • 서울 외 지역 출장비 추가, 비대면 교육 시 20% 할인

강사 소개

김철환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실전에서 체득한 B2B 디지털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 2011~현재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 한국마케팅협회 자문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콘텐츠비즈니스 자문위원
  • 2010~2014 블로터 사업본부장
  • 2006~2007 미디아베이직 BTL마케팅 팀장
  • 2000~2003 금강기획 뉴미디어스텝

B2B 마케팅
1:1 맞춤 컨설팅

업종과 타깃의 특수성을 고려한 마케팅 활동과 솔루션,
적정마케팅연구소에서 찾아드립니다.

* 비용 협의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고객사 1:1 맞춤 컨설팅

전용 설문지와 상담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마케팅 활동을 진단하고, 비즈니스 특수성과 실행 여건을 고려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컨설팅부터 실무 진행까지

실제 성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제안하고 실제 시행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실무 교육과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폭 넓은 컨설팅 범위

마케팅 실행 환경 구축부터 소셜미디어 활용, 신규 마케팅 전략 등 우리 비즈니스의 홍보 활동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진행 절차

  • 컨설팅 문의
    STEP 1

하단 문의양식을 작성해 제출합니다. 담당자 확인 후 컨설팅에 대한 세부 상담이 이루어지며, 진행이 결정될 경우 컨설팅 신청서 및 사전 진단을 위한 설문지를 보내 드립니다.

  • 신청서 및 설문 작성
    STEP 2

컨설팅 횟수와 방식 등을 정하고 주요 고객, 강점, 경쟁 현황, 목표 등 마케팅 진단에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합니다. 컨설턴트는 해당 내용을 토대로 수진단체의 마케팅 환경을 진단하고 컨설팅 방향을 수립합니다.

  • 컨설팅 진행
    STEP 3

회차별 컨설팅 주제에 맞춰 컨설팅이 이루어지며 필요에 따라 마케팅 실무 교육과 가이드가 진행됩니다.

  • 컨설팅 종료
    STEP 4

컨설팅 진행 횟수에 따라 회차별 보고서 또는 최종 결과보고서가 제공됩니다.

1:1 맞춤 컨설팅 진행 예시

예시로 작성되었으며, 총 진행 회차는 협의 가능합니다.

목표 | 리드 발굴을 위한 마케팅 진단과 개선
주제 | 마케팅 성과 분석과 개선안 제시, 리드제너레이션과 전환 고객 발굴 등

  • 준비

    진단을 위한 설문, 자료 분석
  • 1회차

    수진 기업 진단, 마케팅 개선 방향성 제시, 회차별 컨설팅 주제 선정 등
  • 2회차

    홈페이지, SNS 채널, 광고 채널 등 기존 홍보 채널 진단 및 개선안 제시
  • 3회차

    기존 리드 및 잠재고객 관리 활동 진단 및 개선안 제시
  • 4회차

    잠재고객 리드 발굴을 위한 광고 및 홍보 방안 제시
  • 5회차

    수진 기업 자체 컨텐츠와 연계한 리드 발굴 목적의 마케팅 방안 제시
  • 6회차

    온라인 광고 및 성과 분석 실무 교육

목표 |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한 마케팅 ROI 개선
주제 | 마케팅 성과 분석 환경 구축, 전환 성과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개선, 신규 마케팅 진행 등

  • 준비

    진단을 위한 설문, 자료 분석
  • 1회차

    수진 기업 진단, 마케팅 개선 방향성 제시, 회차별 컨설팅 주제 선정 등
  • 2회차

    GA와 태그관리자를 활용한 마케팅 성과 분석 환경 구축, 주요 성과 지표와 데이터 해석 요령 교육, 과제 부여
  • 3회차

    과제 점검, 네이버∙구글 등 검색 엔진을 통한 무료 검색 결과 노출(SEO) 상태 진단과 개선안 제시, 실무 교육, 과제 부여
  • 4회차

    과제 점검, 네이버 파워링크∙구글애즈 키워드광고 등 SA 진단과 개선안 제시, 실무 교육, 과제 부여
  • 5회차

    과제 점검, 소셜미디어 채널 상태∙콘텐츠∙광고 진단과 개선안 제시, 실무 교육, 과제 부여
  • 6회차

    과제 점검, 바이럴 마케팅 진단과 개선안 제시, 신규 마케팅 제안, 과제 부여
  • 7회차

    과제 점검, 컨설팅의 정량적∙정성적 성과 리뷰, 후속 과제 제시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적정마케팅연구소와
함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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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마케팅연구소는 2011년 법인 설립 이후 소상공인·중소기업을 포함한 수백 기업∙기관의 컨설팅, 자문, 대행, 교육 경험을 토대로 고객사의 업종, 규모, 성장단계, 당면과제에 적정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수많은 경험에서 우러나온 적정마케팅연구소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B2B비즈니스에 필요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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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디지털마케팅 교육 문의

문의 확인 후 담당자가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안내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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