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B2B 마케팅의
기초와 전략
B2C 비즈니스와는 다른 B2B 비즈니스 마케팅의 특징과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 B2B 마케팅 특수성의 이해
- 타깃, 고객 의사결정 과정
- B2B 마케팅의 목적과 업무 범위
- B2B 비즈니스의 랜딩 페이지 전략
- 디지털마케팅 성과 공식과 랜딩페이지 전환율
- 전환율이 높은 랜딩페이지의 조건
- 랜딩페이지 구축 시 고려사항
- B2B 비즈니스와 리드 제너레이션
- 리드제너레이션 개념과 필요성
- 효과적인 오퍼의 기획 요령
이메일 자동화를 통한 리드 너처링
- B2B 비즈니스와 퍼포먼스 마케팅
- 핵심 성과 지표의 설정
-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전환 트래킹
- 중간 단계의 전환 목표 추가와 전환 가치 부여
- 전환 목적의 광고 캠페인 진행
- B2B 비즈니스와 리텐션 마케팅
- 리텐션 마케팅 의미와 필요성
- AARRR 퍼널과 리텐션마케팅
- 고객 여정 맵핑과 리텐션마케팅
- B2B 비즈니스와 리퍼럴 마케팅
- 리퍼럴 조건의 이해
제품 주도 성장을 이끌어 내는 바이럴 루프의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