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디지털마케팅 전략부터 실전까지

B2B 디지털마케팅 교육&컨설팅

구매 과정이 길고 복잡한 B2B 비즈니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부터 마케팅 믹스와 실행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차별화된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실제 B2B 사례 기반

적정마케팅연구소의 풍부한 B2B 컨설팅 및 대행 경험을 통해 체득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모두 담았습니다.
이론을 넘어 실제로 적용 가능한 마케팅 노하우를 얻어 가세요.

현업에서 활용되는 실전 기법 총 망라

랜딩페이지 전략, 리드제너레이션, 퍼포먼스 마케팅, 리텐션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B2B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최신 실전 기법을 다룹니다.

20년 경력 대표 컨설턴트

20년 이상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참여 기업의 특성과 니즈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강사(대표 컨설턴트)

김철환 |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실전에서 체득한 B2B 디지털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 2011~현재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
  •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콘텐츠비즈니스 자문위원
  • 2010~2014 블로터 사업본부장
  • 2006~2007 미디아베이직 BTL마케팅 팀장
  • 2000~2003 금강기획 뉴미디어스
  • 저서 「신뢰가 돈이 되는 사람 중심 상거래 혁명 소셜커머스」,「페이스북 장사의 신」
  • 역서 「B2B 소셜미디어마케팅」

교육 비용

  • 교육 인원 30명 미만 시간 당 30만 원
  • 교육 인원 30명~59명 시간 당 40만 원
  • 교육 인원 60명 이상 시간 당 50만 원
  • 2시간 이상 강의 시 할인
  • 서울 외 지역 출장비 추가, 비대면 교육 시 20% 할인

컨설팅 비용

  • 대표 컨설턴트 600,000원 (비대면 480,000원)
  • 선임 컨설턴트 432,000원 (비대면 360,000원)
  • 고객사 맞춤 컨설팅 별도 문의
  • 회차별 7시간 투입 기준 (대면·비대면 코칭 3시간 + 준비 및 결과 정리 4시간 내외)
  • 서울 외 지역 출장비 추가

교육&컨설팅 모듈

그 외 디지털 마케팅 주제에 대한 1:1 맞춤 컨설팅을 원하실 경우 별도 문의해주세요.

  • PART 1

    B2B 마케팅의 기초와 전략

B2C 비즈니스와는 다른 B2B 비즈니스 마케팅의 특징과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B2B 마케팅 특수성의 이해

  • 타깃, 고객 의사결정 과정
  • B2B 마케팅의 목적과 업무 범위

B2B 랜딩페이지 전략

  • 디지털마케팅 성과 공식과 랜딩페이지 전환율
  • 전환율이 높은 랜딩페이지의 조건
  • 랜딩페이지 구축 시 고려사항

B2B 리드제너레이션

  • 리드제너레이션 개념과 필요성
  • 효과적인 오퍼의 기획 요령
  • 이메일 자동화를 통한 리드 너처링

B2B 비즈니스와 리텐션 마케팅

  • 리텐션 마케팅 의미와 필요성
  • AARRR 퍼널과 리텐션마케팅
  • 고객 여정 맵핑과 리텐션마케팅

B2B 비즈니스와 리퍼럴 마케팅

  • 리퍼럴 조건의 이해
  • 제품 주도 성장을 이끌어 내는 바이럴 루프의 설계

B2B 비즈니스와 퍼포먼스 마케팅

  • 핵심 성과 지표의 설정
  • GA,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전환 트래킹
  • 중간 단계의 전환 목표 추가와 전환 가치 부여
  • 전환 목적의 광고 캠페인 진행
  • PART 2

    B2B 마케팅의 방법론과 실전

이론을 넘어 우리의 비즈니스에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는 마케팅 믹스 및 실행 방법과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B2B 비즈니스의 마케팅 믹스

  • B2B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기본적인 활동
  • 우리 비즈니스를 고려한 홍보 방식과 채널 선택

B2B 비즈니스와 검색 마케팅

  •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채널의 특징과 활용
  • 검색 마케팅 출발점, 평판관리
  • 잠재고객 점점 키워드의 발굴
  • 검색 랭킹 알고리즘의 이해
  • 검색엔진최적화 방법론
  • 키워드광고 방법론

B2B 비즈니스와 소셜미디어

  • 소셜미디어의 트리플 미디어 전략
  • 플랫폼 별 특성과 B2B 비즈니스의 활용
  • 소셜미디어 채널 구독자 기반 구축
  • 소셜미디어 콘텐츠 전략
  • 소셜미디어 광고의 활용

B2B 비즈니스의 인플루언서 활용

  • 블로거, 유튜버의 활용
  • 온라인 커뮤니티의 활용

B2B 비즈니스와 구글 애즈 광고

  • 구글 애즈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 구글 애즈의 활용 방식

B2B 비즈니스와 광고 카피라이팅

  • B2B 비즈니스 카피라이팅 기법
  • 광고 AB 테스트

B2B 마케팅, 교육만으로는 어려우시다면?

고객사 맞춤 컨설팅

업종과 타깃의 특수성을 고려한 마케팅 활동과 솔루션, 적정마케팅연구소에서 찾아드립니다. (비용 협의)

고객사 1:1 맞춤 진행

전용 설문지와 상담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마케팅 활동을 진단하고, 비즈니스 특수성과 실행 여건을 고려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컨설팅부터 실무까지

실제 성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제안하고 실제 시행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실무 교육과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유연한 컨설팅 범위

마케팅 실행 환경 구축부터 소셜미디어 활용, 신규 마케팅 전략 등 우리 비즈니스에 필요한 주제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진행 절차

  • 컨설팅 문의
    STEP 1

하단 문의양식을 작성해 제출합니다. 담당자 확인 후 컨설팅에 대한 세부 상담이 이루어지며, 진행이 결정될 경우 컨설팅 신청서 및 사전 진단을 위한 설문지를 보내 드립니다.

  • 신청서 및 설문 작성
    STEP 2

컨설팅 횟수와 방식 등을 정하고 주요 고객, 강점, 경쟁 현황, 목표 등 마케팅 진단에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합니다. 컨설턴트는 해당 내용을 토대로 수진단체의 마케팅 환경을 진단하고 컨설팅 방향을 수립합니다.

  • 컨설팅 진행
    STEP 3

회차별 컨설팅 주제에 맞춰 컨설팅이 이루어지며 필요에 따라 마케팅 실무 교육과 가이드가 진행됩니다.

  • 컨설팅 종료
    STEP 4

컨설팅 진행 횟수에 따라 회차별 보고서 또는 최종 결과보고서가 제공됩니다.

진행 예시

예시로 작성되었으며, 총 진행 회차는 협의 가능합니다.

목표 | 리드 발굴을 위한 마케팅 진단과 개선
주제 | 마케팅 성과 분석과 개선안 제시, 리드제너레이션과 전환 고객 발굴 등

  • 준비

    진단을 위한 설문, 자료 분석
  • 1회차

    수진 기업 진단, 마케팅 개선 방향성 제시, 회차별 컨설팅 주제 선정 등
  • 2회차

    홈페이지, SNS 채널, 광고 채널 등 기존 홍보 채널 진단 및 개선안 제시
  • 3회차

    기존 리드 및 잠재고객 관리 활동 진단 및 개선안 제시
  • 4회차

    잠재고객 리드 발굴을 위한 광고 및 홍보 방안 제시
  • 5회차

    수진 기업 자체 컨텐츠와 연계한 리드 발굴 목적의 마케팅 방안 제시
  • 6회차

    온라인 광고 및 성과 분석 실무 교육

목표 |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한 마케팅 ROI 개선
주제 | 마케팅 성과 분석 환경 구축, 전환 성과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개선, 신규 마케팅 진행 등

  • 준비

    진단을 위한 설문, 자료 분석
  • 1회차

    수진 기업 진단, 마케팅 개선 방향성 제시, 회차별 컨설팅 주제 선정 등
  • 2회차

    GA와 태그관리자를 활용한 마케팅 성과 분석 환경 구축, 주요 성과 지표와 데이터 해석 요령 교육, 과제 부여
  • 3회차

    과제 점검, 네이버∙구글 등 검색 엔진을 통한 무료 검색 결과 노출(SEO) 상태 진단과 개선안 제시, 실무 교육, 과제 부여
  • 4회차

    과제 점검, 네이버 파워링크∙구글애즈 키워드광고 등 SA 진단과 개선안 제시, 실무 교육, 과제 부여
  • 5회차

    과제 점검, 소셜미디어 채널 상태∙콘텐츠∙광고 진단과 개선안 제시, 실무 교육, 과제 부여
  • 6회차

    과제 점검, 바이럴 마케팅 진단과 개선안 제시, 신규 마케팅 제안, 과제 부여
  • 7회차

    과제 점검, 컨설팅의 정량적∙정성적 성과 리뷰, 후속 과제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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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광고 대행

B2B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고 매체를 제안하고, 경쟁사들이 놓치고 있는 잠재 고객사까지 타깃팅하여 더 많은 리드와 고객을 발굴해 드립니다.

웹사이트 기획·제작

B2B 비즈니스에 적합한 메뉴 및 콘텐츠 구성을 기획하고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웹사이트를 제작해드립니다. SEO 플러그인 세팅 및 가이드도 함께 제공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B2B 비즈니스 웹사이트가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 무료 검색 결과로 노출될 수 있는 회수와 노출 순위를 개선할 수 있도록 SEO를 진단하고 개선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성과 분석 환경 구축

기존 마케팅 활동들이 문의, 견적, 구매 등 실제적인 성과로 이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GA4, 구글 태그매니저, 구글 루커 스튜디오 등을 활용해 성과 분석 및 보고 환경을 구축해드립니다.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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