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후회할 카드이미지 제작 서비스 3선

그래픽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도 카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 타일로(tyle.io).

최근 타일로가 유료화가 되면서 혼자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해야 하는 마케터들의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타일로는 해외 유명 서비스와 견주어도 손색 없는 서비스지만, 그래도 한 달 동안 몇 건 안되는 카드 이미지 제작에 돈을 투자하는 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료로 카드 이미지를 제작해 볼 수 있는 다른 서비스들을 모아 봤습니다.

물론, 나열에 그치지 않고 직접 테스트를 해 보며 장단점도 비교해 보았습니다.   

 

may-13

 

 

  1. CANVA (https://www.canva.com/)

 

왜 이제서야 알게 됐을까 싶을 정도로 유용했습니다.

Canva는 세련되고 다양한 분위기의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율성이 우수해 취향대로 쉽게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디자인 파일은 유료이지만, 굳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풍성한 무료 배경이미지와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사실, Canva의 가장 큰 장점은 ‘인포그래픽’이 제작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가 아니면 엄두도 내지 못할 차트 등을 아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2 3

위 이미지는 직접 canva로 인포그래픽 카드이미지를 제작해 본 과정입니다. 

퀄리티 높은 카드이미지를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몇 분에 불과했습니다. 

Canva는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혼자서 디자인까지 담당해야 하는 마케터라면 꼭 사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2. Designbold (https://www.designbold.com/)

pg-designbold-choose-template

위에서 소개한 Canva와 같이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canva보다 자율성이 떨어지고, 디자인이 너무 이국적이라 한국인의 정서와는 거리감이 느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유튜브 타이틀, 유튜브 콜투액션 이미지처럼 동영상에 들어갈 이미지를 편집할 때는 아주 요긴하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designboard는 편집한 이미지 파일을 내려 받으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캡쳐를 해서 써 볼 수 있겠지만 그물 표시와 워터마크를 감수해야 합니다. 

그래도 친구 초대를 하면 약간의 포인트를 얻어 몇 회 정도는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 disgnboard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차라리 canva를 사용하겠습니다.)

 

3. 구글 프레젠테이션 (https://www.google.com/intl/ko_kr/slides/about/)

pg-google-slides-change-font

* 이미지출처 : socialmedia examiner

 

만약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조금이라도 소질이 있다면 파워포인트 기능을 웹 상에서 구현해 주는 구글 프레젠테이션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가끔 우리는 파워포인트 버전이 낮거나, 설치되어있지 않은 컴퓨터를 만납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구글에서 ‘프레젠테이션’을 검색해 보세요.

 

구글 프레젠테이션에서도 얼마든지 카드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직접 디자인 양식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디자인 실력이 필요합니다.

물론,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디자인 양식을 미리 만들어 놓았다면, 그 PPT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나 메일에 저장해 둔 뒤 구글 프리젠테이션 파일로 불러서 수정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