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네이버, 페이스북 광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상담원 연결 등 문의 방법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광고가 원하는 대로 노출되지 않거나 갑작스럽게 중단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광고 매체의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제한에 대한 이의신청을 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고객센터 전화번호나 문의 방법을 찾지 못해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고객센터 시스템이 이전과 달라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 더욱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요. 저 또한 이러한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고 또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오늘은 구글, 네이버, 메타 광고의 고객센터 문의 방법에 대해 한번에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매체별 고객센터 문의 방법

네이버, 구글, 메타 모두 전화 문의는 불가능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세 광고 매체 모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따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구글애즈의 경우 고객센터 검색 시 ‘0807-882-570’라는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지만 이는 새롭게 광고를 시작하는 광고주를 위한 연락처로 기존에 광고를 운영중인 광고주들의 문제  해결을 위한 전화번호는 아닙니다

'구글애즈 고객센터 전화번호' 검색 시 조회되는 번호는 새로운 광고주를 위한 전화번호이다.

비록 전화를 통한 문의는 어렵지만 각 매체별로 온라인 문의 채널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매체별 고객센터 문의 방법을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구글(Google Ads) 광고 문의하기 및 고객센터 이용 방법

  • 매니저와 1:1 상담이 가능한 경우 직접 문의

구글의  경우, 일정 수준의 광고 기간과 비용을 사용하면, 어카운트 매니저 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기준은 구글 측에서 공개하고 있지 않음) 이 경우 해당 매니저를 통해 문제에 대한 이메일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글애즈를 처음 세팅하는 경우라면, 아래 링크에서 전문가에게 직접 캠페인 설정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캠페인 시작 1:1 전문가 상담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ads-experts-support/

구글애즈 캠페인을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의 경우 1:1 상담이 가능하다.
  • 매니저와 1:1 상담이 불가능한 경우 구글애즈 고객센터 활용

하지만, 아직 어카운트 매니저를 배정 받지 못하였고, 광고도 이미 운영 중인 상황이라면 구글애즈 고객센터를 활용해야 합니다. 구글 고객센터에서는 계정, 결제 문제, 광고 정책 위반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 자주 묻는 질문(FAQ)과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고객센터 페이지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

구글 고객센터 문의하기

만약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가이드와 FAQ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면, 구글애즈 고객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문의하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Google Ads 고객센터에서 구글애즈 계정에 로그인 한 후 이메일로 구체적인 문의가 가능합니다.

구글 고객센터 문의하기는 대부분 이메일 문의만 가능하다.

문의하기 옵션에는 채팅과 전화 문의도 존재하지만, 이는 일부 계정을 제외하면 실제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채팅과 유선 상담이 가능한 기준은 비공개) 그래서 대부분의 경우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문제 상황을 입력하고 그외 항목들을 기입해 제출하면, 빠르면 1일 후 ~ 최대 7일 이내에 유선 혹은 이메일을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에 대한 자세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광고 문의하기 및 고객센터 이용 방법

네이버 또한 고객센터 문의하기 채널을 찾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의 경우, 두가지 경로를 통해서 광고 문제에 대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광고 1:1 톡톡 채팅 상담

네이버 톡톡을 통해 네이버 광고에 대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비교적 빠르게 광고 문제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팅봇으로 자동화된 질문과 답변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동화 버튼을 클릭하다 보면 상담원 연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문의 내용은 클릭한 카테고리와 무관한 질문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광고 1:1 톡톡 채팅 상담

https://talk.naver.com/ct/wcbybj

네이버 광고 1:1 톡톡 채팅 상담

해당 시간 내 답변이 어려운 문제는 담당 부서 확인 후 동일한 톡톡 채팅창에서 추후 답변을 제공 받게 됩니다. 톡톡 상담의 경우 업무 시간에만 가능하므로 상담 가능 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상담 운영 시간: 평일 9:00 ~18:00 (12:00~13:00 점심시간)

  •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문의하기

네이버 통합광고주 센터의 문의하기 채널을 활용하면, 답변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이메일을 통해 상세한 답변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문의하기

https://ads.naver.com/help/inquiry/mail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문의하기

3. 메타(페이스북) 광고 문의하기 및 고객센터 이용 방법

메타(페이스북) 또한 담당직원이 배정되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에서는 광고 집행, 결제, 정책 위반 관련 문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광고가 중단되거나 승인되지 않은 경우, 이 페이지에서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 채팅 문의(지원팀에 문의)
  •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 채팅 문의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 제공되는 가이드라인에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광고 계정에 로그인한 후 지원 센터에서 지원팀에 문의를 클릭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 채팅 문의(지원팀에 문의)

이후 문제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문제 상황을 기입하면 채팅으로 이동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를 클릭하면 담당 상담원이 빠른 시간 내에 연결되어 문의가 가능합니다.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 채팅 문의(지원팀에 문의)

채팅 문의는 메타 광고 관리자 메뉴에서도 왼쪽 물음표 버튼  – 오른 쪽 지원팀에 문의 버튼 클릭을 통해서도 비즈니스 센터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관리자를 통한 채팅 문의

하지만 제한된 계정일 경우 실시간 채팅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지원 문의 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페이스북에서는 이에 대해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어 쿠키를 삭제해야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가 제대로 게재되지 않는 문제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처를 하기 위해 광고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이러한 관리를 일일이 챙기기 어려운 경우이거나, 광고 운영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한 경우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희 적정마케팅연구소는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맞춤형 광고 집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맞춤 전략 제안

고객사의 업종과 특성, 마케팅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여 최적의 광고 매체와 상품을 제안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전문적인 관리

스마트 입찰, AB 테스트, 게재지면 모니터링 등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시스템을 통해 광고 효율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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