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 잠재 후원자(리드) 획득 비용 계산기

잠재 후원자를 모으기 위한 캠페인, 더 이상 감으로 진행하지 마세요!
이 계산기는 잠재 후원자 1명의 가치를 평가하고, 광고비에 투자할 수 있는 최대 비용을 제시합니다.  지금 계산기를 이용하여 잠재 후원자 확보를 위한 최적의 투자액을 확인해 보세요.

잠재 후원자를 모으기 위해 캠페인을 하려면 캠페인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광고를 하거나, 참여자에게 감사 선물을 드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 비용이 드는 일인데, 비용을 적게 쓰면 캠페인 성과가 저조해 지고, 비용을 많이 쓰면 잠재 후원자가 나중에 후원해 주더라도 단체에게 남는 것이 적어질 것입니다. 과연 어느정도 비용을 쓰는 게 적정할까요?

이 계산기는 잠재 후원자가 정기 후원자가 될 가능성, 정기 후원자가 됐을 때 예상되는 후원액 등을 고려해서 잠재 후원자 1명의 가치를 계산해 줍니다. 또한, 단체의 마케팅 비용 투자 기준을 적용해 잠재 후원자 1명을 얻기 위해 쓸 수 있는 총 비용 상한선과 광고비 상한선을 알려 줍니다.  계산 결과로 나온 상한 금액이 높으면 비용을 드는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진행해도 되겠지만 상한 금액이 낮다면 최소 비용의 마케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너스로, 잠재 후원자 발굴 캠페인의 정량 목표 설정 계산기도 있습니다. 계산기가 제공하는 데이터에 기반해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잠재 후원자 캠페인을 기획하시길 바랍니다.

  • 1 Step

    잠재 후원자(리드) 1명 가치 계산

잠재 후원자 1명의 금전적인 가치는 얼마 정도일까요? 
잠재 후원자 1명이 정기 후원자가 될 가능성, 정기 후원자가 됐을 때 우리 단체에 후원할 것으로 예상되는 총 금액을 고려하면 계산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후원자 DB 및 다른 캠페인으로 모은 잠재후원자 DB와 겹치지 않고 연락처가 제대로 기재될 가능성을 입력합니다.

%

유효한 잠재후원자에게 통화를 시도했을 때 성공할 가능성을 입력합니다.

%

전화 통화 후 정기후원으로 이어지는 비율을 입력합니다.

%

계산식: 잠재후원자(리드) 유효율 × 유효 잠재후원자(리드) 통화 성공율 × 통화한 유효 잠재후원자(리드)의 정기후원 전환율
계산과정: 0% × 0% × 0% = 0%

정기후원을 하게 되면 예상되는 월간 후원액을 입력합니다.

개월

계산식: 정기후원자 1명의 평균 월간 후원액 × 평균 후원 기간
계산과정: 0원 × 0개월 = 0원

계산식: 잠재후원자 1명이 정기후원자가 될 가능성 × 정기후원자 1명의 생애가치
계산과정: 0% × 0원 = 0원

  • 2 Step

    잠재 후원자 1명 획득 비용 상한선 계산

잠재 후원자 1명에게서 생길 수 있는 금전적인 가치 전부나 그 이상을 획득 비용으로 써서는 안되겠죠?
그렇게 하려면 잠재 후원자 1명의 가치에서 얼마 정도를 획득 비용으로 쓸 것인지, 가치 중 비용으로 사용할 비율을 정해야 합니다. 보통은 30% 내외로 정한답니다. 

주의할 점은 계산 결과로 나온 비용이 잠재 후원자 1명을 얻기 위해 쓸 수 있는 광고비 상한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잠재 후원자를 얻는 데홈페이지 제작비, 이벤트 진행비 등 다른 비용들도 드는 만큼, 광고비 상한은 계산 결과보다 낮아야 합니다.
광고비 상한이 궁금하다면 3 Step에서 계산해 보세요! 

%
  • 3 Step

    잠재 후원자 1명 획득 광고비 상한선 계산

잠재 후원자를 발굴려면 때로는 광고를 해야 하는데요, 광고비는 어느정도 쓰는 것이 적정할까요? 이 계산기로 확인해 보세요. 

광고를 할 때는 결과(잠재후원자 1명 획득)당 비용이 계산 결과를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전환 목표로 광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경우에는 계산 결과를 타깃 CPA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재후원자(리드)목표 X 1인 비용 상한

외주를 맡기는 경우에 입력합니다.

단체 굿즈, 각종 기프티콘 등을 잠재 후원자에게 증정하는 경우 입력합니다.

계산식: 잠재후원자 획득 캠페인에 쓸 수 있는 예산 - (웹사이트 제작비 + 경품비)
계산과정: 0원 - (0원 + 0원) = 0원

계산식: 캠페인 광고비 / 잠재후원자(리드) 목표
계산과정: 0원 / 0명 = 0원

  • 이것도 계산해 봐요

    잠재 후원자 목표는 몇 명으로 잡을까요?
    잠재 후원자(리드) 정량 목표 계산기

잠재 후원자를 모으는 최종적인 목표는 정기 후원자 발굴에 있는 만큼 잠재 후원자 발굴의 정량적인 목표는 정기 후원자 발굴의 정량적인 목표와 연결해 수립해야 합니다. 

%

기존 후원자 DB 및 다른 캠페인으로 모은 잠재 후원자 DB와 겹치지 않고 연락처가 제대로 기재될 가능성을 입력합니다.

%

유효한 잠재후원자에게 통화를 시도했을 때 성공할 가능성을 입력합니다.

%

전화 통화 후 정기 후원으로 이어지는 비율을 입력합니다.

계산식: 목표 정기 후원자 수 / (잠재후원자(리드) 유효율 × 유효 잠재후원자(리드) 통화 성공율 × 통화한 유효 잠재후원자(리드)의 정기 후원 전환율)
계산과정: 0명 / (0% × 0% × 0%) = 0명

모금과 잠재 후원자 발굴을 위한 마케팅,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적정마케팅연구소에 맡겨 보세요.
수많은 경험에서 비롯된 인사이트와 노하우로 비영리단체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도와드립니다.

📈 온라인 광고 대행

비영리 온라인 광고는 전문가에 맡기세요.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과 성과 분석으로 효율을 극대화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도출해드립니다.

💻 웹사이트 기획·제작

캠페인 주제 선정부터 스토리텔링 방향 제안까지, 목표 달성에 최적화된 캠페인 사이트를 기획하고 PC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응형 캠페인 웹사이트를 제작해드립니다.

환경운동연합 <해양보호구역 확대> 캠페인

📊 성과 분석 환경 설정

GA4, 구글 태그매니저, 루커 스튜디오 등을 활용해 온라인 마케팅 성과 분석과 보고 환경을 구축해드립니다.
–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광고 대행 서비스 이용 시 무료

✏ 교육 및 워크숍

전반적인 비영리 디지털 캠페인 운영 프로세스와 실무 교육은 물론 다양한 비영리단체 캠페인의 기획 및 실행 경험에서 비롯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공유해드립니다.

🔍 단체 맞춤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활동 진단과 솔루션 제시, 캠페인 기획 및 실행 전략 제안, 마케팅 ROI 개선 등 고객사가 의뢰하는 주제에 대해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 캠페인 대행 패키지

캠페인 주제 선정부터 웹사이트 및 스토리텔링 기획과 제작, 온라인 광고 대행과 성과 분석 환경 설정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립니다.

✅ 패키지 이용 혜택: 대행 수수료 할인 or 소재 3세트 무료 제작

함께 한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