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된 디지털마케팅 교육
성과로 이어지는 교육
단순한 온라인 마케팅 툴 사용법이 아닌 철저히 성과 지향적인 실전 전을 교육해드리며, 적정 예산과 시간 투자로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업들의 사례 중심으로 학습합니다.
참여형 교육
기초적인 이론 학습에 실습과 심화 학습을 병행함으로써 온라인마케팅 초급, 중급, 고급 기능 보유자 모두가 흥미를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합니다.
높은 실무 적용력
적정마케팅연구소는 고객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습 과제로 부여해 교육 이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교육 커리큘럼을 선택하세요.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이해와 대응 전략
- 디지털마케팅의 특징과 성공 조건
- 국내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퍼포먼스마케팅, AB테스트, 리텐션마케팅, 구글과 SEO, 소셜미디어마케팅의 Paid Media 전략,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B2B 리드제너레이션, AI 기반 성과 최적화 등)
- 기업들의 트렌드 대응 전략
디지털마케팅 기획과 실행 프로세스
1단계: 홈페이지, 쇼핑몰 등 고객 발굴 공간의 마련
2단계: 스토리텔링과 고객 발굴 공간의 전환 최적화
3단계: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성과 분석 환경 설정
4단계: 온라인 평판 관리
5단계: 마케팅 믹스와 실행
6단계: 성과 분석과 성과 관리
소셜미디어 마케팅
- 트리플미디어에 기반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이해
- 소셜미디어 채널 믹스
-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기획
- 채널 구독 최적화와 구독자 기반 구축
- 채널 주제 선정과 콘텐츠 기획 요령
- 소셜미디어 광고의 활용
검색마케팅
- 네이버, 다음, 구글의 검색 결과 순위 결정 알고리즘 이해
-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 뉴스, 이미지, 동영상 등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특수 알고리즘 이해
- 잠재고객 접점 검색어의 발굴과 확장
-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상위 노출 요령
- 검색 키워드 광고 믹스와 실행
디지털 콘텐츠 기획과 제작
- 마케팅 콘텐츠의 3가지 원칙 이해(주목 가능성, 전환 가능성, 공유 가능성)
- 전환을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요령
- 주목받고 공유되는 콘텐츠 기획 요령
- 콘텐츠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조건 이해
바이럴로 이어지는 고객 경험
- 콘텐츠로서의 제품
- 소셜미디어 바이럴로 이어지는 제품의 특징 8가지
업종별 맞춤 교육을 찾고 계시다면?

스타트업 등 작은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사회적기업의 디지털마케팅

공공기관을 위한 뉴미디어 홍보 전략

B2B 기업의 온라인 기반 고객사 발굴 전략

비영리단체의 온라인 홍보와 모금 마케팅 전략
교육 비용 및 진행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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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인원 30명 미만 시간 당 3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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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인원 30~59명 시간 당 4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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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인원 60명 이상 시간 당 50만 원
- 2시간 이상 강의 시 할인
- 서울 외 지역 출장비 추가, 비대면 교육 시 20% 할인
- 공공기관 및 비영리 단체는 별도 문의
진행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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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문의STEP 1
하단 문의양식을 작성해 제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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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협의STEP 2
교육 일정과 주제, 진행 방식 협의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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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및 진행STEP 3
강의안을 준비하고, 맞춤화 된 교육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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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종료STEP 4
필요시 강의 평가를 진행합니다.
강사 소개 및 교육 사례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김철환
- 2011~현재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
- 한국마케팅협회 자문위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콘텐츠비즈니스센터 마케팅 자문위원
- 2006~2007 미디아베이직 BTL마케팅 팀장
- 2004 제1회 서울환경영화제 개막작 <1,3,6> 총괄 프로듀서
- 2000~2003 금강기획 뉴미디어스텝
- 2010~2014 블로터 사업본부장
- 북이십일, 기획재정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등 컨설팅 진행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외교부, 문체부, KBS, MBC, 참여연대, 민주노총 등에서 강의
- <페이스북 장사의 신>, <소셜커머스>을 썼고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번역
출강 이력
- 기업: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트위터코리아, 아모레퍼시픽, KT, 롯데그룹, 현대홈쇼핑, CJ오쇼핑, SK엠엔서비스, 미래에셋대우, SPC, 오리콤, KB국민카드, 북이십일, 다나와, 좋은책신사고, 사계절출판사, LG하우시스, 동아제약, 소리바다,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명지의료재단, 롯데정보통신, 세브란스병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여대, 유비온, 도루코, 신한데이타시스템, 스마일서브, 한화케미칼, 무역협회, 웅진씽크빅, 정식품, 스마일서브, 한화케미컬, 한살림, 엠케이유니버셜, 마인드디자인, 페퍼저축은행, 소셜MC 등
- 공공기관 강의: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서울시청, 경기도청, 전라북도청, 충남도청, 인천광역시청, 고양시청, 광명시청, 경기도교육청, 대전교육청,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사법연수원, 한국관광공사, 병무청,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립중앙도서관, 스마트미디어이노베이션센터, 중소기업정보기술진흥원,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농업진흥청,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소비자원, 전파진흥원, 정보산업연합회,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 민간기관, 교육기관 강의: 전경련 국제경영원,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교육원, 한국마케팅협회, 광고총연합회, 금융연수원, 네이버D2스타트업, 예술경영아카데미, 언론중재위원회, 산업정책연구원, 한국무역협회, 삼상금융일류화 HRD센터, 한국무역협회, 푸드위크코리아, 더바이어, 한국유통연수원,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디캠프, 연세대, 중앙대, 성신여대, 카이스트 등
- 언론사 강의: 언론진흥재단, 방송기자협회, MBC, KBS, CBS, PBC, TVN, 한겨레, 한겨레21, 동아일보, 경향신문, 서울신문, 연합뉴스, 구글넥스트저널리즘스쿨, 스포츠서울, 미디어오늘, 더나은미래, 청년의사, 경기일보, 아시아투데이, 경남도민일보, 경남신문, 디트뉴스24, 약업신문, 여수넷통, 고양신문, 여성신문, 농민신문사 등
- 사회적경제조직 강의: 사회적기업진흥원,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서울사회적기업지원센터, 사회연대은행, 사단법인씨즈, 함께일하는재단, 행복나래, 오마이컴퍼니, 동부여성발전센터, 대구사회연구소, 비영리IT지원센터, 협동조합상담지원센터,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광주사회적기업협의회, 용인사회적기업지원센터, 관악구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 강북구사회적경제센터, 도봉사회적경제지원단,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 NGO 강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환경재단, 참여연대, 민주노총, 녹색연합, 아산나눔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다음세대재단, 민주언론시민연합, 함께걷는아이들, 여성의전화, 케어, 생명의숲 등

서울특별시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 서울특별시 소셜미디어 교육 가이드북(2016, 2020) 및 소셜미디어 교육 영상 제작
- 공공기관용 소셜미디어 활용 가이드라인 책자 제작과 예능 형식의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디지털 마케팅 교육
- 사회적경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마케팅 교육
-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평판 관리 방안
- 사회적기업 디지털마케팅 실행 방안 및 쇼핑몰 제작
- 콘텐츠 기획과 제작 및 홍보영상 제작 방안 등 교육
- 총 11회차 진행, 누적 신청자 약 1,000명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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