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마케팅연구소는 온라인마케팅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에서부터 특정 온라인 채널과 마케팅 방법론에 집중하는 심화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립니다.

  • 교육 주제: 온라인마케팅전략,  SNS마케팅, 검색마케팅, 콘텐츠마케팅, 바이럴마케팅 등
  • 교육 방식: 일회성 특강, 임직원 참여형 워크숍, 중장기 직무교육 프로그램

적정마케팅연구소만의 차별점

  • 적정마케팅연구소는 단순한 온라인 마케팅 툴 사용법을 교육하지 않습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는 철저히 성과 지향적인 실전 전략을 교육합니다.
  • 적정마케팅연구소는 기초적인 이론 학습에 실습과 심화 학습을 병행함으로써 온라인마케팅 초급, 중급, 고급 기능 보유자 모두가 흥미를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합니다.
  • 적정마케팅연구소는 현실성이 떨어지는 대기업 사례는 지양합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는 적은 예산과 시간 투자로 벤치마킹하 수 있는 기업들의 사례 중심으로 학습합니다.
  • 적정마케팅연구소는 고객사의 제품, 서비스를 실습 과제로 부여해 교육 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 적정마케팅연구소는 스페셜 트레이너 김철환 소장이 직접 교육을 진행합니다.

SNS를 비롯한 모바일 시대, 신문이나 잡지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체들은 기사의 유통 방식에 대해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저희 실정에 맞는 변화를 모색하는 데 적정마케팅연구소의 맞춤교육이 커다란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아일보 박태서 출판국 국장

체인지 그라운드가 꽤 튼실한 미디어 기업으로 오늘까지 올 수 있었던 것에 김철환 소장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메시지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더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제 목적은 김철환 소장님의 쉐어러블 콘텐츠에 대한 관점으로 구체화될 수 있었습니다.

이웅구 체인지그라운드 대표

교육 프로그램

고객사는 아래 커리큘럼 중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선택, 교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최신 트랜드

예상 교육 시간: 1시간~2시간

  • 온라인 마케팅의 주요 특징 5가지 이해
  • 국내 온라인 마케팅 트랜드와 기업들의 대응 전략
소셜미디어 입소문으로 이어지는 고객 경험의 설계

예상 교육 시간: 1시간~3시간

  • 마케팅의 새로운 흐름…. 콘텐츠로서의 제품
  • 소셜미디어 입소문으로 이어지는 제품의 특징 8가지
  • 스토리텔링에서 스토리두잉으로
온라인마케팅 기획과 실행 프로세스

예상 교육 시간: 2시간~4시간

  • 인지, 방문, 고려, 구매, 재구매/입소문 등 고객 여정에 대한 이해
  • 홈페이지, 쇼핑몰 등 고객 발굴 공간의 마련
  • 비즈니스 스토리텔링과 고객 발굴 공간의 전환 최적화
  • 마케팅 성과 분석을 위한 환경 설정
  • 채널 믹스, 광고 믹스 등 유입 마케팅 활동 기획
  • AISAS 모델과 온라인 평판 관리
  • 마케팅 실행과 성과 관리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 포털 기반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

예상 교육 시간: 2시간~4시간

  • 네이버, 다음, 구글의 검색 결과 순위 결정 알고리즘 이해
  •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 뉴스, 이미지, 동영상 등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특수 알고리즘 이해
  • 잠재고객 접점 검색어의 발굴과 확장
  •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상위 노출 요령
  • 롱테일 키워드 기반의 검색 키워드 광고 전략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과 비즈니스 활용

예상 교육 시간: 1시간~4시간

  • 트리플미디어에 기반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이해
  • 고객 관리, 잠재고객 발굴, 세일즈 등 당면 과제 별 소셜미디어 채널 활용법
  • 채널 구독자 수를 결정하는 3요소와 최적화 요령
  • 채널 홍보를 통한 구독자 증대 요령
  • 채널 주제 선정과 콘텐츠 기획 요령
  • 채널 KPI 수립과 성과 분석 요령
페이스북 기반 세밀 타깃팅 광고의 기획과 집행

예상 교육 시간: 2시간~6시간

  • 다른 광고와 비교로 알아보는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
  • 인지, 전환, 재구매 등 고객 여정에 따른 페이스북 광고의 활용
  • 브랜드 인지, 웹사이트 방문, 고객 전환, 광고 참여 등 목적에 따른 페이스북 광고의 활용
  • 데모그래픽, 관심사 등을 기준으로 한 타깃팅 요령
  • 기존 고객,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리마케팅 요령
  • 광고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AB 테스트
  • 페이스북 광고 성과 분석과 피드백
공감, 공유, 성과로 이어지는 디지털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예상 교육 시간: 2시간~4시간

  • 마케팅 콘텐츠의 3가지 원칙 이해: 주목 가능성, 전환 가능성, 공유 가능성
  • 전환을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요령
  • 주목받고 공유되는 콘텐츠의 기획 요령
  • 콘텐츠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조건 이해

특정 업종 맞춤화 서비스

고객사는 고객사가 속한 특정 업종에 맞춤화된 교육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등 작은 기업의 온라인마케팅 전략
공공기관의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
비영리단체의 온라인 홍보와 모금 마케팅 전략
B2B 기업의 온라인 기반 고객사 발굴 전략

출강 이력

  • 기업: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트위터코리아, 아모레퍼시픽, KT, 롯데그룹, 현대홈쇼핑, CJ오쇼핑, SK엠엔서비스, 미래에셋대우, SPC, 오리콤, KB국민카드, 북이십일, 다나와, 좋은책신사고, 사계절출판사, LG하우시스, 동아제약, 소리바다,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명지의료재단, 롯데정보통신, 세브란스병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여대, 유비온, 도루코, 신한데이타시스템, 스마일서브, 한화케미칼, 무역협회, 웅진씽크빅, 정식품, 스마일서브, 한화케미컬, 한살림, 엠케이유니버셜, 마인드디자인, 페퍼저축은행, 소셜MC 등
  • 공공기관 강의: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서울시청, 경기도청, 전라북도청, 충남도청, 인천광역시청, 고양시청, 광명시청, 경기도교육청, 대전교육청,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사법연수원, 한국관광공사, 병무청,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립중앙도서관, 스마트미디어이노베이션센터, 중소기업정보기술진흥원,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농업진흥청,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소비자원, 전파진흥원, 정보산업연합회,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 민간기관, 교육기관 강의: 전경련 국제경영원,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교육원, 한국마케팅협회, 광고총연합회, 금융연수원, 네이버D2스타트업, 예술경영아카데미, 언론중재위원회, 산업정책연구원, 한국무역협회, 삼상금융일류화 HRD센터, 한국무역협회, 푸드위크코리아, 더바이어, 한국유통연수원,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디캠프, 연세대, 중앙대, 성신여대, 카이스트 등
  • 언론사 강의: 언론진흥재단, 방송기자협회, MBC, KBS, CBS, PBC, TVN, 한겨레, 한겨레21, 동아일보, 경향신문, 서울신문, 연합뉴스, 구글넥스트저널리즘스쿨, 스포츠서울, 미디어오늘, 더나은미래, 청년의사, 경기일보, 아시아투데이, 경남도민일보, 경남신문, 디트뉴스24, 약업신문, 여수넷통, 고양신문, 여성신문, 농민신문사 등
  • 사회적경제조직 강의: 사회적기업진흥원,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서울사회적기업지원센터, 사회연대은행, 사단법인씨즈, 함께일하는재단, 행복나래, 오마이컴퍼니, 동부여성발전센터, 대구사회연구소, 비영리IT지원센터, 협동조합상담지원센터,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광주사회적기업협의회, 용인사회적기업지원센터, 관악구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 강북구사회적경제센터, 도봉사회적경제지원단,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 NGO 강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환경재단, 참여연대, 민주노총, 녹색연합, 아산나눔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다음세대재단, 민주언론시민연합, 함께걷는아이들, 여성의전화, 케어, 생명의숲 등

강사  소개

김철환 적정마케팅연구소 소장

현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비즈니스센터 마케팅 자문위원, 전 블로터 사업본부장, 전 금강기획 뉴미디어스텝 북이십일, 기획재정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등을 컨설팅하고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외교부, 문체부, KBS, MBC, 참여연대, 민주노총 등에서 강의 <페이스북 장사의 신>, <소셜커머스>을 썼고 <B2B 소셜미디어마케팅>을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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