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만나보세요.
성과로 이어지는 교육
단순한 온라인 마케팅 툴 사용법이 아닌 철저히 성과 지향적인 실전 전략을 교육해드리며, 적정 예산과 시간 투자로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업들의 사례 중심으로 학습합니다.
참여형 교육
기초적인 이론 학습에 실습과 심화 학습을 병행함으로써 온라인마케팅 초급, 중급, 고급 기능 보유자 모두가 흥미를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합니다.
높은 실무 적용력
적정마케팅연구소는 고객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습 과제로 부여해 교육 이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교육 커리큘럼을 선택하세요.
교육 커리큘럼을
선택하세요.
아래 커리큘럼 중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이해와 대응 전략
- 디지털마케팅 vs. 온라인마케팅
- 국내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퍼포먼스마케팅, AB테스트, 구글/유튜브/인스타그램 마케팅, 인플루언서마케팅, B2B 리드제너레이션, 마케팅 자동화 등)
- 기업들의 트렌드 대응 전략
디지털마케팅 기획과
실행 프로세스
1단계: 홈페이지, 쇼핑몰 등 고객 발굴 공간의 마련
2단계: 스토리텔링과 고객 발굴 공간의 전환 최적화
3단계: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성과 분석 환경 설정
4단계: 온라인 평판 관리
5단계: 마케팅 믹스와 실행
6단계: 성과 분석과 성과 관리
소셜미디어 마케팅
- 트리플미디어에 기반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이해
- 소셜미디어 채널 믹스
-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기획
- 채널 구독 최적화와 구독자 기반 구축
- 채널 주제 선정과 콘텐츠 기획 요령
- 소셜미디어 광고의 활용
검색마케팅
- 네이버, 다음, 구글의 검색 결과 순위 결정 알고리즘 이해
-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 뉴스, 이미지, 동영상 등 검 색 결과 카테고리별 특수 알고리즘 이해
- 잠재고객 접점 검색어의 발굴과 확장
-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상위 노출 요령
- 검색 키워드 광고 믹스와 실행
디지털 콘텐츠 기획과 제작
- 마케팅 콘텐츠의 3가지 원칙 이해(주목 가능성, 전환 가능성, 공유 가능성)
- 전환을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요령
- 주목받고 공유되는 콘텐츠 기획 요령
- 콘텐츠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조건 이해
바이럴로 이어지는 고객 경험
- 콘텐츠로서의 제품
- 소셜미디어 바이럴로 이어지는 제품의 특징 8가지
특정 업종 맞춤화 교육을
찾고 계시다면?
고객사의 업종에 특화된 교육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등 작은 기업의 디지털마케팅 전략

사회적기업의 디지털마케팅

공공기관을 위한 뉴미디어 홍보 전략

비영리단체의 온라인 홍보와 모금 마케팅 전략

B2B 기업의 온라인 기반 고객사 발굴 전략
교육 진행 절차
1. 하단 문의폼 작성
2. 교육 일정과 주제, 방식 협의
3. 교육 비용 협의 및 계약 체결
4. 교육 준비와 진행
5. 강의평가
교육 비용 안내
-
교육 인원 30명 미만 시간 당 3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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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인원 30명~59명 시간 당 4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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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인원 60명 이상 시간 당 50만 원
- 2시간 이상 강의 시 할인
- 서울 외 지역 출장비 추가, 비대면 교육 시 20% 할인
- 공공기관 및 비영리 단체는 별도 문의
대표 강사 소개
대표 강사 소개 및 우수 사례
일회성 특강(1~8시간), 임직원 참여형 워크숍, 중장기 직무 교육 프로그램(8~100시간), 비대면 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진행해드립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 김철환 소장
- 2011~현재 적정마케팅연구소 소장(대표)
- 2014~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콘텐츠비즈니스센터 마케팅 자문위원
- 2015~현재 후스타일(201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요거베리 마케팅전략 고문
- 2006~2007 미디아베이직 BTL마케팅 팀장
- 2004 제1회 서울환경영화제 개막작 <1,3,6> 총괄 프로듀서
- 2000~2003 금강기획 뉴미디어스텝
- 2010~2014 블로터 사업본부장
- 북이십일, 기획재정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등 컨설팅 진행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외교부, 문체부, KBS, MBC, 참여연대, 민주노총 등에서 강의
- <페이스북 장사의 신>, <소셜커머스>을 썼고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번역
출강 이력
- 기업: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트위터코리아, 아모레퍼시픽, KT, 롯데그룹, 현대홈쇼핑, CJ오쇼핑, SK엠엔서비스, 미래에셋대우, SPC, 오리콤, KB국민카드, 북이십일, 다나와, 좋은책신사고, 사계절출판사, LG하우시스, 동아제약, 소리바다,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명지의료재단, 롯데정보통신, 세브란스병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여대, 유비온, 도루코, 신한데이타시스템, 스마일서브, 한화케미칼, 무역협회, 웅진씽크빅, 정식품, 스마일서브, 한화케미컬, 한살림, 엠케이유니버셜, 마인드디자인, 페퍼저축은행, 소셜MC 등
- 공공기관 강의: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서울시청, 경기도청, 전라북도청, 충남도청, 인천광역시청, 고양시청, 광명시청, 경기도교육청, 대전교육청,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사법연수원, 한국관광공사, 병무청,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립중앙도서관, 스마트미디어이노베이션센터, 중소기업정보기술진흥원,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농업진흥청,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소비자원, 전파진흥원, 정보산업연합회,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 민간기관, 교육기관 강의: 전경련 국제경영원,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교육원, 한국마케팅협회, 광고총연합회, 금융연수원, 네이버D2스타트업, 예술경영아카데미, 언론중재위원회, 산업정책연구원, 한국무역협회, 삼상금융일류화 HRD센터, 한국무역협회, 푸드위크코리아, 더바이어, 한국유통연수원,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디캠프, 연세대, 중앙대, 성신여대, 카이스트 등
- 언론사 강의: 언론진흥재단, 방송기자협회, MBC, KBS, CBS, PBC, TVN, 한겨레, 한겨레21, 동아일보, 경향신문, 서울신문, 연합뉴스, 구글넥스트저널리즘스쿨, 스포츠서울, 미디어오늘, 더나은미래, 청년의사, 경기일보, 아시아투데이, 경남도민일보, 경남신문, 디트뉴스24, 약업신문, 여수넷통, 고양신문, 여성신문, 농민신문사 등
- 사회적경제조직 강의: 사회적기업진흥원,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서울사회적기업지원센터, 사회연대은행, 사단법인씨즈, 함께일하는재단, 행복나래, 오마이컴퍼니, 동부여성발전센터, 대구사회연구소, 비영리IT지원센터, 협동조합상담지원센터,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광주사회적기업협의회, 용인사회적기업지원센터, 관악구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 강북구사회적경제센터, 도봉사회적경제지원단,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 NGO 강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환경재단, 참여연대, 민주노총, 녹색연합, 아산나눔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다음세대재단, 민주언론시민연합, 함께걷는아이들, 여성의전화, 케어, 생명의숲 등
교육 우수 사례

서울특별시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서울특별시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 서울특별시 소셜미디어 교육 가이드북(2016, 2020) 및 소셜미디어 교육 영상 제작
- 공공기관용 소셜미디어 활용 가이드라인 책자 제작과 예능 형식의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디지털 마케팅 교육
- 사회적경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마케팅 교육
(ZOOM 활용) -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평판 관리 방안
- 사회적기업 디지털마케팅 실행 방안 및 쇼핑몰 제작
- 콘텐츠 기획과 제작 및 홍보영상 제작 방안 등 교육
- 총 11회차 진행, 누적 신청자 약 1,0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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