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마케팅연구소는 중소기업, 대기업, 협동조합,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등 다양한 성격의 기업 기관을 아우르는 교육, 자문, 컨설팅, 대행 경험을 바탕으로 각 기업 기관의 규모, 업종, 성장 단계, 당면 과제에 적정한 디지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전문 컨설팅 분야

적정마케팅연구소는 아래의 디지털마케팅 방법론 전반을 다루면서 기업/기관의 상태를 진단, 맞춤화된 개선안을 제시합니다.

디지털마케팅 전략 수립과 채널/방법론 믹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 포털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소셜미디어 광고, 검색 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의 기획과 집행
바이럴 콘텐츠의 기획과 입소문으로 이어지는 고객 경험의 설계
B2B 디지털마케팅과 리드제너레이션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성과 분석 등

적정마케팅연구소의 차별적 요소

  • 당장의 매출 개선에 도움될 수 있도록 성과 지향적인 마케팅(퍼포먼스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고 직접 실행에 옮기는 데 필요한 실무 교육을 병행합니다.
  • 수진기업/기관이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인력, 재원이 부족한 경우, 제한된 자원만으로 실행가능한 현실적인 마케팅 방안과 한 번의 실행으로도 효과가 지속될 수 있는 마케팅 자동화 방안을 제시합니다.
  • 컨설팅이 제안으로 끝나지 않도록 실행을 독려하고, 마케팅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작은 성공이라도 경험하게 합니다.
  • 수진 기업의 여건에 맞춰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일회성 자문에서 중장기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수진 기업이 컨설팅에서 제안 받은 전략을 직접 실행하기 어려운 경우 적정마케팅연구소가 실무를 대행하거나 우수 파트너사를 실행사로 추천해 드립니다.

김진성 휴럼 부사장

3년 째 김철환 소장에게 디지털마케팅 전반에 걸친 조언을 얻고 있습니다. 전문 분야인 페이스북외에도 네이버 등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현실적이면서도 창의적으로 조언해 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컨설팅 서비스 절차

  • 1

    수진기업/기관 마케팅 환경 진단

    1. 목표 시장, 고객, 경쟁, 포지셔닝, 수진 기업 마케팅 기반 및 활동 분석 2. 문제와 기회 발견, 개선 방향 수립

  • 2

    수진기업/기관 컨설팅 목표 수립

    1. 디지털마케팅 미션 설정 2. 컨설팅의 정량/정성적 목표 설정 3. 목표 달성을 위한 컨설팅 방법론 조율

  • 3

    전략, 전술 수립과 실무 가이드

    1. 마케팅 전략 구체화 및 전술 수립 2. 마케팅 실행을 위한 실무 교육 및 가이드

  • 4

    컨설팅 실행 결과 평가

    1. 컨설팅 성과 분석 2. 사후 개선 방안 마련

장은하 챌린지투체인지 대표

올해 초, 마케팅 전반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제게 “누나, CTOC가 꼭 만나야 할 분이 있어요. 꼭 연락해보세요” 라는 카이스트 MBA 동기의 강력 추천으로 김철환 소장님을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추천해준 동기는 소장님에 대해 호평을 늘어놓았지만, 사실 저는 두 번의 창업을 하며 수없이 다양한 멘토링을 받아보았고 또 대기업 근무시절 일류 업체들로부터 컨설팅도 많이 받아보고, 에이전시들과 일도 함께 했었기 때문에 이번 멘토링에 대해서도 막연한 환상이나 기대, 또 우리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곤 생각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소장님과 첫 번째 미팅 후에, 우리는 2년 동안 이런 저런 핑계로 미뤄왔던 홈페이지를 뚝딱 만들게 되었고 각종 사이트에 우리의 존재가 검색되기 시작했으며, 실제로 고객들이 검색 결과를 보고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젠 홈페이지, 포털 검색을 통해 주기적으로 고객 유입이 되기 시작하니 신규 인력을 고용하여 CRM에 대한 추가적인 계획을 수립해가는 단계가 되었고, 현재의 완벽하지 않은 수준에서도 충분히 테스트해볼 수 있고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셨습니다. 소장님과 작업을 하면서 적은 비용과 시간 투입으로도 실제 매출 성과가 나는 걸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이제는 더욱 욕심을 내서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의 컨설팅 수행 실적

3개월 이상 중장기 프로젝트
  • 인천광역시 뉴미디어 홍보 컨설팅(2017년),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온라인 홍보 컨설팅(2017년), 서울시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연구(2016년), 기획재정부 뉴미디어 홍보 컨설팅(2016년), 북이십일 디지털마케팅 컨설팅(2015년), 아름다운사람들 온라인마케팅 컨설팅(2017년), 대지를위한바느질 온라인마케팅 컨설팅(2017년), 챌린지투체인지 온라인마케팅 컨설팅(2017년)
3개월 미만 단기 프로젝트
  • 산업정책연구원(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 지원사업): 2014년-현재 60여개 중소기업 마케팅 자문(후본, 호스크, 피톤치트코리아, 피앤피바이오팜, 팝아이트립, 팔콘, 트리비스, 지티에스글로벌, 정현악기, 이큐브스토리, 와이엘캠퍼스, 엔엘전자, 에스에프에스, 스콜라스, 숲속나무, 성음악기, 몽키부인, 매직북스, 리만, 벧엘전자, 코스틱, 인사이트파워, 지오클라비스, 준오피스, 웰슈즈코리아, 원더링크, 온누리산업, 에프엘코리아, 에바센트, 알에프넷, 아이엔지레저, 아이앤필, 시루에담은꿈, 스포밴드, 섬메디텍, 서영테크, 산유, 에코패브릭, 에스엔제이이노베이션, 보돌, 범보NS, 프리쉐, 지마인터내셔널, 장난치는나무, 원퍼스트, 우성, 영우, 엔씨엘, 아이택투스, 비페이블, 레그모아, 두리엠지, 모먼트어스, 진한공업, 동우티엔씨, 마이카누, 로보스, 뚝배기식품, 드림제지, 동신산업, 동산식품, 덴트화이트, 대은글로벌, 다인스, 뉴맨코포레이션, 누빠콘, 나샙, 그린홈테크, DK산업, COD, 악트그룹, 싸이클엔, 시원, 볼레디, 디지엔스 등)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3년-현재, 40여개 콘텐츠 기업 온라인 마케팅 자문(팝아이트립, 피플럭, 크리젠트, 제타랩, 이윈퀼트, 엠유, 시리출판사, 부부바바, 뮤직킹, 도도기획, 달빛영화사, queque, 넷스토리, 플레이아트짐, 티앤티스피치, 티바, 투맨소프트, 옷딜, 엘에듀케이션컨설팅, 스마트아이콘, 비지토, 디오라마코리아, G2A, 제타랩, 고시락, 듀파모, 매츄피츄, 엄크, 카룻, 알루머, 양상의키친스토리, 하비풀 등)
  • 행복나래 파트너 사회적기업 마케팅 컨설팅: 2016년, 행복나래 파트너 사회적기업 5개사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페어트레이드코리아, 예일문화사, 맑고고운숲, 엠마우스일터)
  • 사회연대은행-JP모건/기업은행 사회혁신가 멘토링: 2016년-현재, 소셜벤처 6개사 마케팅 멘토링(체인지그라운드, 공공공간, 임팩트서클, 리플레이스, 모두다, 올리브유니온)
  • 서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경영컨설팅: 2016년-현재, 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 마케팅 멘토링 및 컨설팅(한국와인소비자협동조합, 노는엄마협동조합, 유니브북, 볼런컬쳐, 아임우드, 참손길, 강북행복한돌봄협동조합 등)
  •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2014년, 5개 콘텐츠 기업 온라인마케팅 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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