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과 성과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지향합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과 성과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지향합니다.
HISTORY
2011
- 적정마케팅연구소 법인 설립
- 블로터컨퍼런스 개최 (~2016, 30여 회)
- 소셜미디어 오픈 프로필 ‘고리’ 출시
- 디지털마케팅 대행 서비스 개시
2013
-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서비스 개시
2016
- 기획재정부 뉴미디어 홍보 전략 컨설팅
- 북이십일 디지털마케팅 전략 컨설팅
- SK행복나래 위탁 교육 사업 운영
- 서울시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제작(공공기관용)
2017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뉴미디어 홍보 전략 컨설팅
- 롯데쇼핑(인천, 부여, 대전, 대구) 디지털 광고 대행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컨설팅 협약 (~현재)
- 인천광역시 뉴미디어 홍보 전략 컨설팅
2018
- 비영리단체 디지털캠페인 대행 개시
- 수협은행 디지털광고 및 바이럴 캠페인 대행
- 이랜드월드 페이스북광고 대행
- LG재단 페이스북 광고 대행
2019
- 그랜드하얏트서울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 대행
- 수협은행 디지털광고 및 바이럴 캠페인 대행
- 서울시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브랜딩 전략 컨설팅
2020
- 서울시 COVID19심리지원단 온라인 사업 진행
- 한국콘텐츠진흥원 불법 웹툰 다운로드 근절 캠페인 대행
- 서울특별시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제작(공공기관 부서용)
2021
- 한국과학기술인육성재단 W브릿지 온라인 홍보 대행
- 2021~2022 시프티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
- 서울시 청년정신건강정보플랫폼 구축 및 비대면 박람회 운영
- 교보생명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제작
- 2021~2022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 비영리단체 모금역량 강화 및 모금 실행
-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분야 사회적기업 통합 판로지원 컨설팅
2022
- 한국과학기술인육성재단 W브릿지 플랫폼 홍보 고도화 및 마케팅 분석 대행
- 안산온마음센터 온라인 홍보 및 채널운영 대행
- 한국체육산업개발 온라인 홍보 컨설팅
- 서울시 산하 18개 기관 및 부서 소셜미디어 운영 컨설팅
기업 정보
- 법인 설립일: 2011년 6월 7일
- 대표: 김철환
-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6가 19 문래 SK V1센터 413호
- 전화 번호: 070-8287-2572
- 이메일: socialhow@segama.co.kr
- 사업자등록번호: 105-87-58623
김철환 대표
- 현)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로 21세기북스, 기획재정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WISET 등의 온라인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컨설팅
- 전경련국제경영원, 한국마케팅협회, 블로터아카데미,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CJ오쇼핑, 현대홈쇼핑, KBS, MBC, 연합뉴스, 외교부, 문체부 등에서 SNS마케팅과 검색마케팅 등 온라인마케팅 관련 실무 교육을 진행
- 전) 금강기획 뉴미디어 스텝, 제1회 서울환경영화제 개막작 <136> 총괄 프로듀서, 미디아베이직 BTL마케팅 팀장, 블로터 사업본부장
- 저서: [신뢰가 돈이 되는 사람 중심 상거래 혁명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장사의 신], 역서: [B2B 소셜미디어마케팅]
언론 속 적정마케팅연구소
- 소셜미디어 많은데…채널보다 콘텐츠로 승부 (2018. 3. 5 중기이코노미)
- 상업 콘텐츠 줄이는 페북, 페이지 운영 어떡하나(2018. 1. 15 더피알)
- ‘좋아요 접대’가 홍보 가성비 높인다 (2017. 11. 21 더피알)
- 광명시, 30일 ‘공공기관 소셜미디어 활용’ 포럼(2017. 11. 28 뉴스1)
- 2018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위한 시간 (2017. 10.20 더피알)
- 스타 못지않은 인플루언서, 갑질도 ‘스타급’? (2017. 9. 19 더피알)
- 한·경·오는 왜 시민과 충돌했나(2017. 7. 28 오마이뉴스)
- 변화의 마음 근육’을 만들어라…‘HiPex 2017’ 개최(2017. 6. 26 청년의사)
- 新복고주의, 향수에 기술을 더하다 (2017. 6. 2 더피알)
- ‘DIY 콘텐츠’ 부르는 마케팅 소스 (2017. 1. 26 더피알)
- 마케팅을 위한 오픈소스 솔루션 (2017. 1. 25 더피알)
- 카스, 페북에 몰린 마케터 불러올 수 있을까(2017. 1. 12 더피알)
- 2016 대한민국 전시컨벤션이벤트 산업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국제전시산업전략심포지움(2016. 12. 14 에이빙뉴스)
- 페북 잘한다는 하이마트에 아쉬운 2%(2016. 12. 7 더피알)
- 다음세대재단,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 2016’ 개최(2016. 11. 14 블로터)
- 트위터 코리아, 2016 트위터 마케팅 세미나 #GoLive 개최(2016. 8. 18 전자신문)
- 블로그 마케팅 ‘꼼수’ 막기 나선 네이버(2016. 7. 15 더피알)
- 이달 7일 대규모 소셜과 온라인 브랜드 마케팅 컨퍼런스 개최(2016. 7. 4 전자신문)
- 또 바뀐 페이스북 알고리즘…언론사들 ‘발등의 불’(2016. 6. 30 더피알)
- 바나나맛 우유의 이유 있는 ‘ㅏㅏㅏ’(2016. 5. 8 더피알)
- 더 까다로워진 SNS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2016. 3. 8 더피알)
- “소셜 콘텐츠 성과, ‘각인계수’ 따져라” (2016. 3. 8 더피알)
- ‘척추병원’ 클릭 한번에 1만원 꼴…비싼 포탈광고 대안은?(2016. 1. 14 청년의사)
- 페이스북이 직접 알려주는 ‘소셜 마케팅’ 방법(2016. 1. 13 블로터)
- “SNS 마케팅 주도권, 기업에서 고객으로 넘어가”(2015. 11. 25 블로터)
- #왜_해시태그_마케팅인가(2015. 11. 30 더피알)
- [2015 저널리즘의 미래 컨퍼런스] 김철환 소장 “페북은 또 하나의 채널”(2015. 8. 28 미디어오늘)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적정마케팅연구소와 함께 하세요.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적정마케팅연구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