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로 이어지는 교육,
교육 이력이 말해주는 탁월한 전문성
디지털마케팅 교육
디지털마케팅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에서부터 특정 디지털 채널과 마케팅 방법론에 집중하는 심화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와 다양한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디지털마케팅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에서부터 특정 디지털 채널과 마케팅 방법론에 집중하는 심화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와 다양한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 김철환 대표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비영리 단체, 언론사 등에 가장 많은 출강을 한 국내 대표 디지털마케팅 강사 중 1인입니다. 김철환 대표는 다양하고 풍부한 강의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로 안정적이고, 유익하며 흥미로운 교육을 진행해 드립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는 수백 기업 및 기관의 디지털마케팅을 컨설팅하고 대행해 온 기업이기도 합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 교육은 컨설팅과 대행 경험에서 체득한 인사이트로 실전적이고 실용적인 방법론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전수해 드립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는 같은 강의안으로 교육하지 않습니다. 교육을 요청하는 기업 및 기관의 교육 목적, 교육 대상에 맞춰 적절하게 교육 내용을 구성해 드립니다. 또한, 교육 대상의 수준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해 드립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의 교육은 대면, 비대면 모두 가능하며 이론, 사례, 실습, 토의, 발표 등 다양한 수업 방식을 선택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시간 또한 최소 1시간에서 최대 96시까지 자유롭게 구성 가능합니다.
김철환 대표 출강 이력
디지털마케팅 마스터 코스의 모든 프로그램입니다. 이 중 주제나 세무 목차를 선택해 교육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개념, 특징 등 기초 지식은 물론 반드시 알아야 하는 최신 기법과 활용 시 주의사항, 모범 사례 등을 배워봅니다.
- 디지털마케팅의 특징과 성공 조건
- 국내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퍼포먼스마케팅, AB테스트, 리텐션마케팅, 구글과 SEO, 소셜미디어마케팅의 Paid Media 전략,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B2B 리드제너레이션, AI 기반 성과 최적화 등)
- 기업들의 트렌드 대응 전략
디지털마케팅의 준비와 실행, 성과 분석까지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과정에 대해 배워봅니다.
- 1단계: 홈페이지, 쇼핑몰 등 고객 발굴 공간의 마련
- 2단계: 스토리텔링과 고객 발굴 공간의 전환 최적화
- 3단계: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성과 분석 환경 설정
- 4단계: 온라인 평판 관리
- 5단계: 마케팅 믹스와 실행
- 6단계: 성과 분석과 성과 관리
소셜미디어 마케팅 시 주의 사항, 채널 구축과 콘텐츠 발행, 광고 활용까지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모든 전략, 전술에 대해 배워봅니다.
- 트리플미디어에 기반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이해
- 소셜미디어 채널 믹스
-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기획
- 채널 구독 최적화와 구독자 기반 구축
- 채널 주제 선정과 콘텐츠 기획 요령
- 소셜미디어 광고의 활용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 검색하는 잠재고객들에게 검색 결과로 홍보, 광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과 상위 노출 전략에 대해 배워봅니다.
- 네이버, 구글의 검색 결과 순위 결정 알고리즘 이해
-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 뉴스, 이미지, 동영상 등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특수 알고리즘 이해
- 잠재고객 접점 검색어의 발굴과 확장
-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상위 노출 요령
- 검색 키워드 광고 믹스와 실행
사람들이 주목, 참여하고 성과로 이어지는 소셜미디어 콘텐츠와 디지털 광고에 대해 배워봅니다.
- 마케팅 콘텐츠의 3가지 원칙 이해(주목 가능성, 전환 가능성, 공유 가능성)
- 전환을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요령
- 주목받고 공유되는 콘텐츠 기획 요령
- 콘텐츠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조건 이해
- 챗GPT를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
사람들의 추천, 구전, 소셜미디어 바이럴을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 고객 경험 등에 대해 배워봅니다.
-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관점, 콘텐츠로서의 경험
- 구전, 추천으로 이어지는 제품 및 고객 경험의 특징
- 소셜미디어 바이럴로 이어지는 제품 맟 고객 경험의 특징
- 고객을 활용한 바이럴 이벤트
- 블로그, 카페, 유튜브, 인스타그램 유저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마케팅 예산과 전문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실정에 맞는 디지털마케팅 방법론을 전수합니다.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소셜미션이 중요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특수성을 고려한 디지털마케팅 방법론을 전수합니다.
소셜미디어 등 각종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책과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있는 방법론을 전수합니다.
온라인 채널과 광고 등을 활용해 타깃 기업과 접점을 마련하고, 가망 고객 및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을 전수합니다.
시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캠페인 기획 요령, 모금 캠페인 기획과 홍보 요령 등에 대해 전수합니다.
검색 점유율 30% 이상으로 성장한 구글의 검색 결과로 비즈니스를 소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 구글의 검색 결과 순위 결정 알고리즘, '페이지랭크' 이해
-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 프로세스
- 홈페이지 및 웹문서의 검색 상위 노출 요령: 온페이지 SEO, 오프페이지 SEO
- 구글 검색 광고 요령: 일반 검색 광고와 동적 검색 광고 활용, 광고 품질 점수 제고 방안, 쿼리 관리 요령
- 구글 쇼핑 검색 광고 요령
실제 성과 창출과 마케팅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대표적인 방법론 그로스해킹과 퍼포먼스마케팅에 대해 배워봅니다.
- 그로스해킹 분석 모델 AARRR 퍼널의 이해
- 획득(A) 성과 지표와 방법론
- 활성화(A) 성과 지표와 방법론
- 고객 유지(R) 성과 지표와 방법론
- 고객 가치 극대화(R) 성과 지표와 방법론
- 추천(R) 성과 지표와 방법론
- AARRR 퍼널의 한계와 퍼포먼스 마케팅
- 퍼포먼스마케팅 방법론
주목, 공감, 공유로 이어질 수 있는 SNS 콘텐츠 제목, 디지털 광고 카피 작성 요령에 대해 배우봅니다.
- 효과적인 카피라이팅 작성 원칙 10가지
- 참여로 이어지는 소셜미디어 스토리텔링
- 콘텐츠 마케팅의 성과 조건, 트로이목마 전술 이해
- 챗 GPT 등 생성형 AI의 활용
하단 문의양식을 작성해 제출합니다.
교육 일정과 주제, 진행 방식 협의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
강의안을 준비하고, 맞춤화 된 교육을 진행합니다.
필요시 강의 평가를 진행합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김철환
LG베스트샵의 고객 발굴과 고객 관리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채널 활용 방법 교육
서울시 소셜미디어 홍보 가이드북 내용을 바탕으로 예능 형식의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사회적경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마케팅 교육 (총 11회차, 누적 신청자 약 1,000명)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평판 관리 방안
사회적기업 디지털마케팅 실행 방안(쇼핑몰,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아르콘에서 인큐베이팅 하는 17개 초기 스타트업의 디지털 마케팅 교육 및 창업 팀별 컨설팅 진행
스타트업 맞춤형 솔루션 제시와 실무 가이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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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확인 후 담당자가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안내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