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로 이어지는 교육,
교육 이력이 말해주는 탁월한 전문성

디지털마케팅 교육

디지털마케팅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에서부터 특정 디지털 채널과 마케팅 방법론에 집중하는 심화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와 다양한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 마케팅 교육,
어떤 점이 특별할까요?

출강 이력이 말해주는 탁월성

적정마케팅연구소 김철환 대표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비영리 단체, 언론사 등에 가장 많은 출강을 한 국내 대표 디지털마케팅 강사 중 1인입니다. 김철환 대표는 다양하고 풍부한 강의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로 안정적이고, 유익하며 흥미로운 교육을 진행해 드립니다.

실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

적정마케팅연구소는 수백 기업 및 기관의 디지털마케팅을 컨설팅하고 대행해 온 기업이기도 합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 교육은 컨설팅과 대행 경험에서 체득한 인사이트로 실전적이고 실용적인 방법론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전수해 드립니다.

교육 대상 맞춤형 교육

적정마케팅연구소는 같은 강의안으로 교육하지 않습니다. 교육을 요청하는 기업 및 기관의 교육 목적, 교육 대상에 맞춰 적절하게 교육 내용을 구성해 드립니다. 또한, 교육 대상의 수준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해 드립니다.

유연한 교육 방식

적정마케팅연구소의 교육은 대면, 비대면 모두 가능하며 이론, 사례, 실습, 토의, 발표 등 다양한 수업 방식을 선택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시간 또한 최소 1시간에서 최대 96시까지 자유롭게 구성 가능합니다.

김철환 대표 출강 이력

  • 기업: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트위터코리아, 아모레퍼시픽, KT, 롯데그룹, 현대홈쇼핑, CJ오쇼핑, SK엠엔서비스, 미래에셋대우, SPC, 오리콤, KB국민카드, 북이십일, 다나와, 좋은책신사고, 사계절출판사, LG하우시스, 동아제약, 소리바다,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명지의료재단, 롯데정보통신, 세브란스병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여대, 유비온, 도루코, 신한데이타시스템, 스마일서브, 한화케미칼, 무역협회, 웅진씽크빅, 정식품, 스마일서브, 한화케미컬, 한살림, 엠케이유니버셜, 마인드디자인, 페퍼저축은행, 소셜MC 등
  • 공공기관 강의: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서울시청, 경기도청, 전라북도청, 충남도청, 인천광역시청, 고양시청, 광명시청, 경기도교육청, 대전교육청,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사법연수원, 한국관광공사, 병무청,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립중앙도서관, 스마트미디어이노베이션센터, 중소기업정보기술진흥원,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농업진흥청,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소비자원, 전파진흥원, 정보산업연합회,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등
  • 민간기관, 교육기관 강의: 전경련 국제경영원,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교육원, 한국마케팅협회, 광고총연합회, 한국금융연수원, 한국금융투자교육원, 네이버D2스타트업, 예술경영아카데미, 언론중재위원회, 산업정책연구원, 한국무역협회, 삼상금융일류화 HRD센터, 한국무역협회, 푸드위크코리아, 더바이어, 한국유통연수원,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디캠프, 연세대, 중앙대, 성신여대, 카이스트 등
  • 언론사 강의: 언론진흥재단, 방송기자협회, MBC, KBS, CBS, PBC, TVN, 한겨레, 한겨레21, 동아일보, 경향신문, 서울신문, 연합뉴스, 구글넥스트저널리즘스쿨, 스포츠서울, 미디어오늘, 더나은미래, 청년의사, 경기일보, 아시아투데이, 경남도민일보, 경남신문, 디트뉴스24, 약업신문, 여수넷통, 고양신문, 여성신문, 농민신문사 등
  • 사회적경제조직 강의: 사회적기업진흥원,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서울사회적기업지원센터, 사회연대은행, 사단법인씨즈, 함께일하는재단, 행복나래, 오마이컴퍼니, 동부여성발전센터, 대구사회연구소, 비영리IT지원센터, 협동조합상담지원센터,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광주사회적기업협의회, 용인사회적기업지원센터, 관악구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 강북구사회적경제센터, 도봉사회적경제지원단,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 NGO 강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환경재단, 참여연대, 민주노총, 녹색연합, 아산나눔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다음세대재단, 민주언론시민연합, 함께걷는아이들, 여성의전화, 케어, 생명의숲 등 

추천 디지털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마케팅 마스터 코스의 모든 프로그램입니다. 이 중 주제나 세무 목차를 선택해 교육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이해와 대응 전략

디지털마케팅 개념, 특징 등 기초 지식은 물론 반드시 알아야 하는 최신 기법과 활용 시 주의사항, 모범 사례 등을 배워봅니다.

- 디지털마케팅의 특징과 성공 조건
- 국내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퍼포먼스마케팅, AB테스트, 리텐션마케팅, 구글과 SEO, 소셜미디어마케팅의 Paid Media 전략,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B2B 리드제너레이션, AI 기반 성과 최적화 등)
- 기업들의 트렌드 대응 전략

디지털마케팅 기획과 실행 프로세스

디지털마케팅의 준비와 실행, 성과 분석까지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과정에 대해 배워봅니다.

- 1단계: 홈페이지, 쇼핑몰 등 고객 발굴 공간의 마련
- 2단계: 스토리텔링과 고객 발굴 공간의 전환 최적화
- 3단계: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성과 분석 환경 설정
- 4단계: 온라인 평판 관리
- 5단계: 마케팅 믹스와 실행
- 6단계: 성과 분석과 성과 관리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시 주의 사항, 채널 구축과 콘텐츠 발행, 광고 활용까지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모든 전략, 전술에 대해 배워봅니다.

- 트리플미디어에 기반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이해
- 소셜미디어 채널 믹스
-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기획
- 채널 구독 최적화와 구독자 기반 구축
- 채널 주제 선정과 콘텐츠 기획 요령
- 소셜미디어 광고의 활용

검색마케팅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 검색하는 잠재고객들에게 검색 결과로 홍보, 광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과 상위 노출 전략에 대해 배워봅니다.

- 네이버, 구글의 검색 결과 순위 결정 알고리즘 이해
-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 뉴스, 이미지, 동영상 등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특수 알고리즘 이해
- 잠재고객 접점 검색어의 발굴과 확장
- 검색 결과 카테고리별 상위 노출 요령
- 검색 키워드 광고 믹스와 실행

디지털 콘텐츠 기획과 제작

사람들이 주목, 참여하고 성과로 이어지는 소셜미디어 콘텐츠와 디지털 광고에 대해 배워봅니다.

- 마케팅 콘텐츠의 3가지 원칙 이해(주목 가능성, 전환 가능성, 공유 가능성)
- 전환을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요령
- 주목받고 공유되는 콘텐츠 기획 요령
- 콘텐츠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조건 이해
- 챗GPT를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

바이럴로 이어지는 고객 경험

사람들의 추천, 구전, 소셜미디어 바이럴을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 고객 경험 등에 대해 배워봅니다.

-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관점, 콘텐츠로서의 경험
- 구전, 추천으로 이어지는 제품 및 고객 경험의 특징
- 소셜미디어 바이럴로 이어지는 제품 맟 고객 경험의 특징
- 고객을 활용한 바이럴 이벤트
- 블로그, 카페, 유튜브, 인스타그램 유저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업종, 대상 별 맞춤 교육을 찾고 계시다면?

스타트업 등 작은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마케팅 예산과 전문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실정에 맞는 디지털마케팅 방법론을 전수합니다.

사회적기업의 디지털마케팅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소셜미션이 중요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특수성을 고려한 디지털마케팅 방법론을 전수합니다.

공공기관을 위한 뉴미디어 홍보 전략

소셜미디어 등 각종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책과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있는 방법론을 전수합니다.

B2B 기업의 디지털 기반 고객사 발굴 전략

온라인 채널과 광고 등을 활용해 타깃 기업과 접점을 마련하고, 가망 고객 및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을 전수합니다.

비영리단체의 온라인 홍보와 모금 마케팅 전략

시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캠페인 기획 요령, 모금 캠페인 기획과 홍보 요령 등에 대해 전수합니다.

요즘 문의가 많아진 특강 프로그램이에요.

구글 마케팅

검색 점유율 30% 이상으로 성장한 구글의 검색 결과로 비즈니스를 소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 구글의 검색 결과 순위 결정 알고리즘, '페이지랭크' 이해
-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 프로세스
- 홈페이지 및 웹문서의 검색 상위 노출 요령: 온페이지 SEO, 오프페이지 SEO
- 구글 검색 광고 요령: 일반 검색 광고와 동적 검색 광고 활용, 광고 품질 점수 제고 방안, 쿼리 관리 요령
- 구글 쇼핑 검색 광고 요령

그로스해킹과 퍼포먼스 마케팅

실제 성과 창출과 마케팅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대표적인 방법론 그로스해킹과 퍼포먼스마케팅에 대해 배워봅니다.

- 그로스해킹 분석 모델 AARRR 퍼널의 이해
- 획득(A) 성과 지표와 방법론
- 활성화(A) 성과 지표와 방법론
- 고객 유지(R) 성과 지표와 방법론
- 고객 가치 극대화(R) 성과 지표와 방법론
- 추천(R) 성과 지표와 방법론
- AARRR 퍼널의 한계와 퍼포먼스 마케팅
- 퍼포먼스마케팅 방법론

디지털 콘텐츠 카피라이팅

주목, 공감, 공유로 이어질 수 있는 SNS 콘텐츠 제목, 디지털 광고 카피 작성 요령에 대해 배우봅니다.

- 효과적인 카피라이팅 작성 원칙 10가지
- 참여로 이어지는 소셜미디어 스토리텔링
- 콘텐츠 마케팅의 성과 조건, 트로이목마 전술 이해
- 챗 GPT 등 생성형 AI의 활용

교육 비용 및 절차

  • 교육 인원 30명 미만 시간 당 40만 원
  • 교육 인원 30~59명 시간 당 50만 원
  • 교육 인원 60명 이상 시간 당 60만 원
  • 교재비 포함
  • 2시간 이상 강의 시 할인
  • 서울 외 지역 출장비 추가, 비대면 교육 시 20% 할인
  • 작은 기업들과 단체들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은 자체 지급 기준으로 협의

진행 절차

  • 교육 문의
    STEP 1

하단 문의양식을 작성해 제출합니다. 

  • 진행 협의
    STEP 2

교육 일정과 주제, 진행 방식 협의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

  • 준비 및 진행
    STEP 3

강의안을 준비하고, 맞춤화 된 교육을 진행합니다.

  • 교육 종료
    STEP 4

필요시 강의 평가를 진행합니다.

대표 강사 소개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김철환

  • 2011~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 한국마케팅협회 자문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콘텐츠비즈니스센터 마케팅 자문위원
  • 2010~2014 블로터 사업본부장
  • 2006~2007 미디아베이직 BTL마케팅 팀장
  • 2004 제1회 서울환경영화제 개막작 <1,3,6> 총괄 프로듀서
  • 2000~2003 금강기획 뉴미디어스텝
  • 저술: <페이스북 장사의 신>, <소셜커머스>, 번역: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LG전자 B2C 전문점 2세 디지털마케팅 교육

LG베스트샵의 고객 발굴과 고객 관리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채널 활용 방법 교육

서울특별시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서울시 소셜미디어 홍보 가이드북 내용을 바탕으로 예능 형식의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디지털마케팅 교육

사회적경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마케팅 교육 (총 11회차, 누적 신청자 약 1,000명)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평판 관리 방안
사회적기업 디지털마케팅 실행 방안(쇼핑몰,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아르콘 디지털마케팅 교육 및 팀별 컨설팅

아르콘에서 인큐베이팅 하는 17개 초기 스타트업의 디지털 마케팅 교육 및 창업 팀별 컨설팅 진행
스타트업 맞춤형 솔루션 제시와 실무 가이드 제공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교육 문의하기

문의 확인 후 담당자가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안내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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