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치킨집 광고에서 배우는 메시지 신뢰조건 세가지

사진 (5)

하나. 범위를 축소하세요.

여러분 가게가 ‘가장 장사가 잘 되는 집’이라고 주장한다면 믿을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세계에서→대한민국에서→서울에서→마포구에서→망원동에서…’ 식으로 비교 대상을 점점 좁혀나간다면 주장에 대한 신뢰는 올라가게 됩니다.

둘. 객관적인 평가 기준을 제시하세요.

사람마다 맛있다고 생각하는 기준은 제각각입니다, 그 만큼 ‘가장 맛있는 집’이라고 말하면 믿기 어렵겠죠. 하지만, ‘장사 잘 되는 집’은 어떤가요? 장사 정도는 손님 수라는 객관적인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갈 것입니다.

셋. 검증방법을 알려주세요.

주장에 대한 신뢰는 검증 가능성에서도 만들어집니다. 이 치킨 가게는 정말로 망원동에서 가장 장사가 잘 되는 집인지 알고 싶으면 직접 들어와 눈으로 확인해 보라고 합니다. 

어떤가요. 왠지 믿음이 가지 않나요? 한 번 검증해 보고 싶지 않나요?


😮 또 다른 마케팅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원하시는 주제에 맞춰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해드립니다.

컨설팅 서비스 알아보기
교육 서비스 알아보기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관련 고민이 있으신가요?
퍼포먼스 마케팅 기반, 고객사에 맞춤화 된 전략으로 성공사례를 만들어드립니다.

최신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