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디지털 마케팅

실전 원데이 클래스

2024. 06. 26(수) 09:00~18:00
디비안교육장 2층 201호

앞서가는 B2B 비즈니스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앞서가는 B2B 비즈니스들은 어떻게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을까요

더 많은 견적 요청도입 문의구매 등 실제적인 성과로 연결될 수 있는 

B2B 디지털 마케팅 방법론은 무엇일까요?

B2B 비즈니스
한계와 특수성에 기반한
디지털 마케팅 성공 조건

B2B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전환 최적화 등
최신 디지털 마케팅 기법

랜딩 페이지 구축, 검색 마케팅,
SNS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카피라이팅, 마케팅 성과 분석 등
B2B 디지털 마케팅 A-Z

적정마케팅연구소가 여러 B2B 비즈니스의 디지털마케팅을 컨설팅, 교육, 대행하면서 체득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B2B 디지털 마케팅 실전 원데이 클래스’에서 실마리를 찾아 보세요.

* 적정마케팅연구소 B2B 디지털마케팅 레퍼런스

시프티, 홈핏, 마켓오브메테리얼, 세이프로, 베스핀글로벌, UST21,셈페르엠, 아름다운사람들복지회 등

  • 일 시

    2024년 6월 26일(수) 09:00~18:00
  • 장 소

    디비안교육장 2층 201호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1길 16-1 당산동 JUM빌딩 2층 201호
    *2호선 영등포구청역 3번 출구 도보 2분, 5호선 영등포구청역 7번 출구 도보 5분
  • 비 용

    264,000원
    (VAT 포함)
  • 인 원

    최대 30명 (선착순 마감)
  • *점심 식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클래스 전일까지 취소 및 환불 가능, 클래스 당일 이후 불가
  • 문 의

    070-4369-8141 (contact@segama.co.kr)

프로그램

TIME SESSION
09:00~10:50
B2B 마케팅의 특수성에 기반한
디지털 마케팅 성공 조건
  • B2B 비즈니스의 제한된 수요, 작은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  B2B 비즈니스의 7가지 필요 제시를 통한 수요 확대
    •  경쟁사 잠재 고객 및 고객을 자사로 유인하기
    •  B2B 시장 세분화를 통한 틈새 시장 발굴과 공략
  • 구매 과정에 관여하는 다양한 관계자들을 고려한 마케팅 진행
    •  내부 구매 센터 참여자와 외부 영향력자 정의
    •  고객 유형 별 특수 관계자 정의
    •  타깃팅 우선 순위 설정과 맞춤 마케팅 진행
  • 낮은 구매 전환율에 따른 마케팅 ROI 문제 개선하기
    • 매력적인 리그마그넷을 활용한 잠재 고객 기업 DB 수집(리드제너레이션)
  • 신뢰 구축이 중요한 B2B 비즈니스의 브랜딩
    • B2B 비즈니스의 브랜딩 캠페인 요령
    •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요령
11:00~12:50
B2B 디지털 마케팅
프레임워크와 주요 방법론
  • 대표적인 그로스마케팅 퍼널인 AARRR퍼널과 B2B 비즈니스의 적용
  •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채널에 대한 이해
  • 도입 문의,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 위주로 유입을 늘려주는 퍼포먼스 광고
  • GA4, 구글 태그 관리자 등을 활용한 마케팅 성과 분석 환경 구축
  • B2B 비즈니스 웹사이트의 효과적인 UI, 콘텐츠 구성, 설득 내러티브
  • 양질의 리드를 끌어당기는 리드마그넷과 광고 플랫폼의 잠재 고객 광고 캠페인 활용
  • 고객들의 추천과 바이럴을 늘려주는 리퍼럴마케팅
12:50~14:00
점심 식사
  • 점심 미제공
14:00~14:50
B2B 비즈니스와 검색 마케팅
  • B2B 비즈니스의 특수성에 따른 B2B 검색 마케팅 성공 조건
  •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채널의 특징을 고려한 채널 별 검색 마케팅 방향성
  • 키워드 리서치 툴, 키워드 정의 템플릿을 활용한 잠재고객 점점 키워드의 발굴 요령
  •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 순위 결정 알고리즘의 이해
  • 웹문서, 블로그, 카페/지식인, 뉴스 등 콘텐츠 유형 별 검색엔진최적화 요령
  • 네이버, 구글 검색 키워드광고의 캠페인 구성, 입찰, 광고 품질 점수 개선 요령
15:00~15:50
B2B 비즈니스의 소셜미디어 활용
  • 페이스북, 링크드인,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 별 특성을 고려한  B2B 비즈니스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방향
  • 채널 활용(Owned Media), 광고 활용(Paid Media), 제3자 추천(Earned Media)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트리플 미디어 전략 이해
  • 광고, 이벤트 등을 활용한 소셜미디어 채널 구독자 증대 요령
  • 사고리더십 구축, 수요 창출, 고객 관리 등 목적 별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요령
  • 페이스북 광고, 링크드인 광고, GDN 광고, 유튜브 광고 등을 활용한 잠재 고객 타깃팅과 성과 창출 요령
  • 파워블로거, 유튜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활용한 B2B 바이럴 마케팅 요령
16:00~17:50
B2B 비즈니스와 광고 카피라이팅, 질의 응답
  • 주목, 클릭을 유도하는 B2B 비즈니스 카피라이팅의 7가지 기법
  • 챗GPT, 구글 Gemini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효율적인 카피라이팅 요령
  • 질의 응답

강사 소개

김철환 | 적정마케팅연구소 대표

25년차 마케터로 시장의 특수성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 전 금강기획 뉴미디어스텝, 블로터 사업본부장
  • 한국금융연수원, 한국마케팅협회, 전경련국제경영원, LG전자, SKm&service, LG하우시스, 롯데정보통신, 신한데이터시스템, 한국무역협회, 한국전시주최자협회,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에서 강의
  • <페이스북 장사의 신>, <소셜커머스> 저술, <B2B 소셜미디어마케팅> 번역
  • 연세대 정치외교 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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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마케팅연구소 B2B 마케팅 서비스

온라인 광고 대행

검색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링크드인 광고, 뉴스레터 광고 등  B2B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고 매체를 제안 경쟁사들이 놓치고 있는 잠재 고객사까지 타깃팅하여 더 많은 리드와 고객을 발굴해 드립니다.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업종과 타깃의 특수성을고려해 퍼포먼스, 리텐션, 리퍼럴, 검색, 소셜미디어 등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B2B 마케팅 방법론과 실무를 알려드립니다. 

 B2B 비즈니스 마케팅은 전문가에게!
수많은 경험에서 비롯된 인사이트와 노하우로 기업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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