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광고 마케팅 예산 및 ROI 계산기

B2B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위한 필수 도구!
광고비, 클릭당 비용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예상되는 전환율과 투자 수익률(ROI)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계산기는 B2B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쉽게 예측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광고비, 클릭당 비용, 리드당 비용, 고객 여정 단계 별 전환율 등을 입력하면 예상 전환 성과와 ROI를 자동으로 계산해줍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효과성을 진단해 보고, ROI에 문제가 있다면 ROI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점검해 개선이 가능한 것들부터 하나씩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 1 Step

    광고 예산 및 고객 여정 단계 별 전환율 입력
Google, 네이버, 메타, 링크드인 등 광고 매체에 지불하는 비용
대행사 수수료, 광고 소재 제작비, 랜딩 페이지 제작 비용 등 광고 매체비를 제외한 나머지 제반 비용
광고 캠페인을 생성할 때 선택할 입찰 목표를 선택합니다. 광고 클릭 수를 늘리기 위해 입찰하는 경우에는 클릭 수 최대화를, 도입 문의, 견적 내기 등 리드 전환 수를 늘리기 위해 입찰하는 경우에는 전환 수 최대화를 선택합니다.
광고 클릭 한 번당 평균 비용
광고를 클릭한 후 방문하게 되는 랜딩 페이지에서 도입 문의 글 작성, 가견적 신청, 채팅 상담 등을 통해 리드로 전환되는 비율
리드 중 기존 고객, 기존 리드와 중복되지 않고 연락처 정보와 타깃 관련성에 문제가 없는 리드의 비율
유효 리드 중에서 본 상담, 시연, 거래 조건 협의 등을 거친 후에 최종 제안이나 최종 견적으로 이어진 비율
제안서를 받은 리드 중 실제로 구매로 이어진 비율
한 번의 판매 시 기대되는 매출
고객이 평균적으로 반복 구매하는 횟수
  • 2 Step

    광고 전환 성과 및 ROI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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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식: 광고 비용 / 클릭당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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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식: 클릭 수 * 랜딩페이지 리드 전환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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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식: 리드 수 * 유효 리드 전환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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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식: 유효 리드 수 * 판매 제안 전환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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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식: 판매 제안 수 * 판매 완료 전환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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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식: 신규 고객 수 * 판매당 평균 매출 * 고객당 평균 구매 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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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식: 광고 비용 + 광고 관리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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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식: (신규 고객 생애가치의 합 - 총 비용) / 총 비용 * 100

ROI가 낮게 예상되나요?
이 상태로 광고를 하게 되면 수익성이 낮아지고 자칫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다음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1. 클릭당 비용이 낮거나 리드 전환당 비용이 낮은 광고 매체로 미디어 믹스 전략을 수정합니다.
  2. 랜딩 페이지를 개선해 리드 전환율을 높입니다. 
  3. 유효 리드(QL)를 발굴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 위주로 정확하게 타깃팅하여 유효 리드 전환율을 높입니다. 
  4. 리드를 관리하고, 판매 제안을 하고, 판매를 완료하는 일련의 과정을 개선해 리드의 판매 제안 전환율과 판매 완료 전환율을 높입니다. 
  5. 적정마케팅연구소처럼 B2B 마케팅에 전문성이 있는 에이전시와 협업합니다.  

B2B 디지털마케팅 전문, 적정마케팅연구소B

B2B 비즈니스의 특수성을 고려합니다

B2B 디지털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다양한 B2B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를 통해 B2B 비즈니스의 수요 한계를 극복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적정마케팅연구소의 B2B 마케팅 서비스

온라인 광고 대행

검색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링크드인 광고, 뉴스레터 광고 등 B2B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고 매체를 제안, 경쟁사들이 놓치고 있는 잠재 고객사까지 타깃팅하여 더 많은 리드와 고객을 발굴해 드립니다.

교육 및 컨설팅

업종과 타깃의 특수성을 고려해 퍼포먼스, 리텐션, 리퍼럴, 검색, 소셜미디어 등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B2B 마케팅 방법론과 실무를 알려드립니다. 이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하셨거나, 추가로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고민 중인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리드제너레이션

검색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링크드인 광고, 뉴스레터 광고 등 B2B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고 매체를 제안, 경쟁사들이 놓치고 있는 잠재 고객사까지 타깃팅하여 더 많은 리드와 고객을 발굴해 드립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B2B 비즈니스 웹사이트가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 무료 검색 결과로 노출될 수 있는 회수와 노출 순위를 개선할 수 있도록 SEO를 진단하고 개선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기술적인 On-Page SEO부터 Off-Page SEO는 물론 콘텐츠 가이드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