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 SNS 채널 운영 평가 컨설팅 사례-서울특별시

프로젝트 요약

  • 기간 2022년 5월~7월
  • 목표
    • 서울특별시 부서 및 산하 기관(총 17곳)의 SNS 채널 개선 방안 마련
    • 형식적인 운영을 넘어 실효성 있는 운영 방향 및 실행안 제시
  • 주요 전략 
    • 부서 및 기관의 채널 운영 현황, 목적, 성과 지표, 타깃, 주제, 당면과제, 애로 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 조사 시행
    • 심층 인터뷰와 자체 조사, 분석을 통한 개선안 제시
    • 형식적인 운영을 넘어 실효성 있는 운영 방향 및 실행안 제시
  • 성과
    • 17개 부서 및 산하 기관의 정량 및 정성 성과 평가 종합 리포트 작성
    • 각 부서 및 산하 기관별 상세 진단 결과 및 세부 실행안 제공

프로젝트 상세

1) 진단 컨설팅

  • 각 기관의 SNS 채널 별 운영 목적, 성과지표, 주요 타깃, 콘텐츠 주제, 최근 당면 과제, 애로사항 등 파악
  • 컨설팅 수요 조사 설문 응답 내용에 대한 세부 질의
  • 요청사항 미기재 기관은 진단 컨설팅을 통해 상세 수요 파악

2) 개선안 도출을 위한 조사, 분석

  • 각 기관의 SNS 채널 별 문제점 파악
  • 문제 해결과 SNS 채널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 마련
  • 수요 조사 설문 요청사항에 대한 답변 마련

3) One Day 워크숍(8시간 내외) 방식의 컨설팅 결과 보고

  • 타 기관의 컨설팅 사례 공유로 학습 효과를 배가할 수 있도록 모든 수진 기관이 집합한 자리에서 결과 보고 진행
  • 각 기관 별 개선안과 요청사항 답변 제시, 컨설턴트-수진기관 토의 후 최종 개선안 마련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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